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스위스가 지난달 북한 내 30개 병원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 관련 소독용품 전달했다고 밝혔다.
또 세계식량계획을 통해 520만 달러의 대북 인도지원을 제공했다고 덧붙였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스위스 연방 외무부(FDFA)는 1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의료 기관용 방역 물자가 지난달 북한에 전달됐다고 밝혔다.
스위스 개발협력청은 앞서 지난 3월, 북한 당국의 요청에 따라 신종 코로나 방역 관련 물품을 지원하기 위해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위원회로부터 제재 면제 승인을 받았다.
그러나 지원 물품 사용에 대한 감시 문제를 지적하며 방역 물자 지원을 한 차례 연기했고, 이후 북한과의 조율을 거쳐 대북 지원 물자의 수송을 재개했다.
스위스 외무부는 이와 함께 방호용∙수술용 마스크, 손 세정제, 안면 보호대, 장갑, 가운 보안경 등 미화 3만 7천 달러 상당의 개인보호장비(PPE) 2천 세트를 북한에 전달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스위스 외무부는 개발협력청이 다각적으로 대북 인도지원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전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어려운 이웃 위해 성금 500만 원 기탁
대전 중구는 18일 대전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이날 대전 사랑의 열매 개인 기부 프로그램 ‘나눔리더’에 가입하며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