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진구, 7월 재산세 납부 안내…상담창구 운영
  • 조기환
  • 등록 2020-07-14 13:05:03

기사수정
  • 7월 제1기분 재산세 488억 원 부과…납부기간 31일까지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7월 재산세 납부의 달을 맞이하여 주민들이 손쉽게 납부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재산세는 과세기준일(매년 6월 1일) 현재 주택, 토지, 비주거용 건축물, 선박 등 소유자에게 부과된다. 납부대상은 제1기분인 7월에는 주택(50% 금액), 비주거용 건축물, 선박 소유자이고, 제2기분인 9월에는 주택(나머지 50% 금액), 주택 외 토지 소유자이다.


제1기분 재산세 납부기한은 7월 31일까지이고 납부기한이 지나면 3%의 가산금을 부담하게 된다. 이에 구는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재산세 납부기간 동안 민원 상담창구를 운영하며, 상담시간은 평일은 8시~19시, 토요일은 9시~13시까지이다.


납부는 은행 CD/ATM, 전용계좌 이체, 신용카드, ARS전화(☎1599-3900), 신용카드 등을 통해 가능하다. 또 고지서가 없어도 스마트폰 앱(STAX), 서울시지방세인터넷납부시스템(ETAX) 등으로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재산세 분할 납부 금액이 500만원에서 250만원으로 완화되어 재산세 본세와 도시지역분이 25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납세자의 신청에 의해 2개월 이내에 분할 납부할 수 있다.


종교단체에 부과되는 토지분 재산세 합산범위도 개선됐다. 종교단체 명의로 토지를 등록한 경우 종교단체 전체로 합산 과세하던 것을 올해부터 개별종교단체임을 입증하는 경우 개별 합산과세로 변경되어 세금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김선갑 구청장은 “재산세는 광진구의 지역 발전과 구민의 복지를 위해 사용되는 중요한 자주재원이다”라며 “가산금이 부과되지 않도록 기한 내 납부해주시고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상담창구를 두드려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가 7월 부과한 재산세는 총 488억여 원이며 전년도 집값 상승 등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10.9% 증가하였다. 재산세 과세표준이 되는 올해 광진구 개별주택가격 상승률은 전년 대비 7.39%(서울시 평균 6.92%), 공동주택가격 상승률은 13.19%(서울시 평균 14.73%)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2.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 [뉴스21 통신=배석문 ]아날로그 인지학습교구(생각정원) 선두기업 “ ㈜생각나게 ”유아부터 노인 등 전 세대활용 및 100세시대 치매예방 및 치유도움 적극 기여세계유일 특허품(G2B/S2B등록)으로 국내 및 세계시장 보급착수㈜생각나게 대표이사 채덕규 1. 회사의 사훈 및 경영철학은 무엇인가요?“정직한 마음 올바른 생각을 선도하는...
  3.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6.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7. APEC 정상 경주선언 채택…무역 비롯 글로벌 경제 협력 방향 제시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 주재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간 경주에서 개최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회원 정상들은 APEC 정상 경주선언과 APEC AI 이니셔티브, APEC 인구구조 변화 대응 공동 프레임워크 등 총 3건의 문서를 채택했다.APEC 정상 경주선언은 올해 APEC의 3대 중점과제인 연결·혁신·번영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