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명예퇴직과 공로연수에 따른 승진인사 및 조직개편으로 인한 결원보충을 위해 2020년 하반기 정기인사를 7월 13일자로 단행했다.
이번 정기인사는 4급 서기관 사무관 승진의결 4명을 비롯해 총 132명의 승진인사와 더불어 전보 251명, 신규공무원 임용 18명 등 총 401명의 규모로 이뤄졌다.
이번 정기인사에서는 민선7기 2주년을 맞아 파주시의 역점시책 및 공약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시정운영에 이해가 깊고 적극 추진할 수 있는 적임자를 적재적소에 배치했다.
4급 승진 및 전보인사로는 ▲기획경제국장으로 백인성 대중교통과장 ▲자치행정국장으로 이종춘 기획예산과장 ▲평화기반국장으로 이주현 남북철도교통과장 ▲안전건설교통국장으로 신정하 도시개발과장이 임명되었으며 ▲도시발전국장으로 이수호 기획경제국장 ▲의회사무국장으로 방경수 자치행정국장이 전보됐다.
5급 승진 및 전보인사로는 ▲정보통신과 직무대리에 김수태 환경기획팀장 ▲납세지원과장 직무대리에 최윤순 기동징수팀장 ▲복지정책과장 직무대리에 이성근 복지기획팀장 ▲남북철도교통과장 직무대리에 김태훈 경리팀장 ▲도시개발과장 직무대리에 전재식 도시정책팀장 ▲위생과장 직무대리에 김이겸 안전기획팀장 ▲환경보전과장 직무대리에 조윤옥 하수행정팀장 ▲도로관리사업소 직무대리에 김달수 도로건설팀장 ▲공원관리사업소 직무대리에 정훈수 일자리창출팀장 ▲관광사업소 직무대리에 이창우 문화정책팀장 ▲탄현면 직무대리에 온명원 의정팀장 ▲교하동 직무대리에 최성섭 농업정책팀장을 임명했으며 새로운 행정수요에 맞춰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19명의 전보인사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정기인사에서는 개개인의 능력과 자질을 검증·평가하고 업무 적합성 및 조직의 관리운영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공정하고 균형 있는 인사를 실시했다. 승진인사에서는 승진후보자 순위뿐만 아니라 아프리카돼지열병 및 코로나19 사태에 열심히 일한 직원과 업무 능력이 우수한 직원에 대한 발탁인사도 실시해 조직의 활력을 높여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번 인사는 성과와 능력에 중점을 두고 승진자를 발탁했으며 시 역점시책과 공약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능력과 전문성을 고려해 인사를 실시했다”라며 “민선7기 2주년이 되는 중요한 시기로서 평화와 상생, 분권을 바탕으로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4급 승진 (4명)
○ 기획경제국장 백인성 ○ 자치행정국장 이종춘
○ 평화기반국장 이주현 ○ 안전건설교통국장 신정하
◇ 4급 전보 (2명)
○ 도시발전국장 이수호 ○ 의회사무국장 방경수
◇ 5급 직무대리 (12명)
○ 정보통신과장 김수태 ○ 납세지원과장 최윤순 ○ 복지정책과장 이성근
○ 남북철도교통과장 김태훈 ○ 도시개발과장 전재식 ○ 위생과장 김이겸
○ 환경보전과장 조윤옥 ○ 도로관리사업소장 김달수 ○ 공원관리사업소장 정훈수
○ 관광사업소장 이창우 ○ 탄현면장 온명원 ○ 교하동장 최성섭
◇ 신임 교하동장 최성섭 약력 ▪ 최초 임용일 : 1990.06.19 ▪ 주요경력 · 농축산과 농업정책팀장 · 공원관리사업소 공원운영팀장 · 광탄면 산업팀장
▪ 상훈
· ‘13 농림축산식품산업발전유공(장관)
· ‘11 외교부 업무수행 유공(장관)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