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집필 문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포중앙도서관 내에 있는 1인 집필실 공간의 2기 입주작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공공 영역의 도서관, 미술관 등 문화시설의 운영중단 상태가 이어지는 가운데, 7월부터 일부 서비스를 재개한 마포중앙도서관이 집필 문인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마포구는 활동이 움츠러든 집필 문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포중앙도서관 내에 조성된 1인 집필실 공간의 2기 입주자 2명을 모집한다.
도서관 5층에 위치한 총 6개의 집필실은 실별 10.66㎡ 면적에 책상과 의자, 조명, 소파 등의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도서관 내부에 위치하고 있어 집필 시 필요한 다양한 책과 자료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또한, 1인실로 이뤄진 독립 공간이기 때문에 타인과의 교류를 최소화하며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창작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다.
입주신청 대상은 국내 신춘문예 및 전문 문학매체를 통해 등단한 작가이거나 출판물이 있는 작가 또는 번역가, 온·오프라인 일간지 및 잡지사 기고자 등 작가에 준하는 자 등이다.
집필실 사용기간은 8월부터 9월까지이며, 이후 3개월 단위로 연장할 수 있다. 사용료는 1개월에 14만4천 원이다.
입주 작가에게는 청소년들을 위해 1회 이상 강연 또는 기고 등의 방식으로 재능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입주신청 기간은 13일부터 20일까지이며, 마포중앙도서관 4층 청소년교육센터팀에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l(jun730216@mapo.go.kr)로 가능하다.
입주 선정결과는 27일 마포중앙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중앙도서관 누리집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마포중앙도서관 청소년교육센터팀으로 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나만의 창작공간을 찾고 있는 문학인들의 많은 관심과 입주신청을 기다린다”라며 “문화예술인들의 창작활동에 연속성을 보장할 수 있는 지원책을 계속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
울산소방본부, 울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제이더블유(JW)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성룡 시의장, 행정자치위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발표, 우수대 및 우수대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