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에서는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휴가를 집에서 즐기는 집캉스(집+호캉스) 문화가 확산 되는 지금, 문화누리카드를 이용하여 슬기로운 비대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6세 이상 ※ 2014. 12. 31. 이전 출생자)을 대상으로 문화 격차 완화를 위해 연간 9만원 한도로 문화·관광·체육분야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다.
대표적인 문화누리카드 온라인 가맹점으로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프리미엄, 왓챠플레이, 카카오페이지, 인터파크 티켓,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24, 밀리의서재, 벅스, 지니뮤직, 멜론, 클래스101, 야놀자, 여기어때 등이 있다.
충북지역의 온라인 가맹점으로는 한화이글스의 기념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한화이글스 온라인 샵’, 미술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유림필방’, 단행본부터 전집까지 중고로 구입/매입이 가능한 중고책서점 ‘개똥이네’, 아동도서를 365일 무제한 대여가 가능한 대여 전문몰 ‘리틀코리아’ 등 그 밖에 지역별 정보화마을 등이 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신규·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며, 올해 11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올해 발급한 문화누리카드 사용기간은 카드 발급일로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이며, 사용하지 않은 카드 잔액은 사라진다.
익산 '밀새싹힐링팜', 국가 인증 우수 치유농업시설로
농업을 통해 심신을 회복하는 '치유농업'이 시대적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익산시가 이 분야의 국가적 표준을 제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익산시는 왕궁면에 위치한 '밀새싹힐링팜(왕궁굿파머스)'이 농촌진흥청 주관 우수 치유농업시설 인증제에서 익산시 제1호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우수 치유농업시설 ...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민선영)가 울주군 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마음공감’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집단상담은 보육교직원의 정서적 안정과 조직 내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집 원장, 중간관리자, 동일 반 담당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사전 TCI 기질·성격 검..
울주군, 만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주군보건소가 만 65세(1961년생)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PPSV23)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폐렴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 등 미생물 감염으로 발생하는 폐의 염증이다. 기침, 화농성 가래, 호흡 곤란 등 증상을 유발하며, 폐렴균이 혈액이나 뇌수막에 침투하면 합병증이 발생한다. 특히 노년층의 경우 합병증으..
울주군, 신재생에너지설비 200개소 보급 추진
울산 울주군이 기후에너지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2026년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사업’을 통해 지역 내 200개소에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신재생에너지 융복합사업은 태양광·태양열·지열 등 신재생에너지설비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일반주택용 3kw 태양광 설비의 경우 일조량에 따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