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7일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법무부 안산준법지원센터(센터장 정성수) 후원품 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안산준법지원센터는 정왕동에 있는 나눔 농장에서 직접 경작한 감자 20박스(200kg)를 후원했으며,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감자, 고구마, 무 등을 수확해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층에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사회봉사자 지원이 어려워 안산준법지원센터 직원들이 직접 감자를 수확해 의미가 더욱 깊었다.
     
안산준법지원센터 정성수 센터장은 “지역사회 민·관 협력 쌍방향 사회봉사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나눔 농장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 오을근 동장은 “작은 나눔이 모이면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되므로 이웃을 사랑하고 나누는 정이 확산됐으면 좋겠다”며 “나눔을 실천해 더불어 잘사는 정왕본동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후원받은 감자 20박스는 정왕본동 저소득층 독거 어르신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제6회 임업인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회관에서 ‘사람을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임업인’이라는 주제로 국민이 함께 누리고 있는 임업의 성과를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림사업 및 보호 유공자 10명에게 영예..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