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 참여 추현욱
  • 기사등록 2020-07-08 23:13:04
기사수정

파주시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심각한 기후변화에 기초자치단체가 힘을 모아 적극 대응하고 중앙정부 정책제안 등 지자체로부터의 상향식(Bottom-up)탄소중립 달성을 추진하기 위해 구성한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에 참여한다고 8일 밝혔다.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 구성은 총 17개 광역시, 63개의 시··구로 구성됐으며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 조명래 환경부 장관 등이 참석하는 발족식이 지난 7일 코엑스에서 열렸다.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는 앞으로 온실가스 감축로드맵 등 탄소중립계획 수립·추진 및 모니터링, 온실가스 감축사업 이행 우수사례 및 애로사항 공유, 주민대상 탄소중립 실천 정책 공동 홍보, 공동 국제 활동 등의 역할을 이어갈 계획이다.

 

파주시와 환경부는 기후변화 공동대응에 대한 협약을 맺고 환경부는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의 활동을 위한 표준 조례() 마련, 국고보조사업 우선 지원, 온실가스 감축사업 발굴, 온실가스 감축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시민 모두가 기후위기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기 위해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에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청 환경보전과(031-940-3793)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97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스토킹 신고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한 합동 모의훈련(FTX)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치안 협력에 기여한 A씨에 감사장 수여
  •  기사 이미지 수원특례시 관내 안심귀갓길 과연 안삼하고 다닐 수 있을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