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 위(Wee)센터, ‘웃는 부모, 행복한 아이’ 학부모교육 - 부모의 자기 이해와 성장으로 부모-자녀 관계 개선에 도움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0-07-08 22:37:11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도) (Wee)센터가 강북 지역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웃는 부모, 행복한 아이 학부모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학부모교육 프로그램은 7(1), 10(2), 11(3) 3기수로 나눠서 한다.

 

1기 학부모교육은 8일부터 매주 수요일 4차례 진행한다. 이 교육은 강의식 교육이 아닌 학부모 10명 내외가 참여하는 소규모 집단상담 형식으로 마련된다. 교육주제는 나는 어떤 부모인가?’, ‘MBTI를 통한 부모-자녀 이해하기’, 부모-자녀의 행복 커뮤니케이션’,‘PAT와 바람직한 부모 역할구성했다.

이번 교육은 부모가 자녀를 양육하면서 느꼈던 고충과 경험을 서로 나누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부모 자신과 자녀에 대한 이해, 바람직한 부모 역할 습득, 자녀와 건강한 의사소통 연습 등으로 시대 흐름에 따른 자녀의 변화에 공감하고, 부모로서 자신을 끊임없이 알아가며 성장해야 함을 경험하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


강북교육지원청 위(Wee)센터 관계자는 학부모 연수가 올바른 자녀 양육 방법에 갈증을 느끼고 있는 학부모에게 이로운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97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