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산림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세미나’개최 - ‘산림산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공감대 형성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0-07-08 08:24:0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는 8일 오후 2시 의사당 1층 시민홀에서 송철호 시장과 산림청, 산주, 산림산업 관련 기업체 및 단체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1974년 한독산림경영 시범사업을 통해 가꾸어 온 울산 산림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40~50년생으로 장령기에 도달한 숲을 활용해 산림산업을 활성화하고 일자리 창출 방안 마련을 위해 실시된다.

이날 세미나는 1부 개회식에 이어 2부 주제발표, 3부 지정토론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2부 주제발표에서는 산림청 이미라 산림산업정책국장이 산림청 산림산업 및 일자리 정책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경상대학교 산림환경자원학과 김의경 교수가 사유림 경영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확충방안, 백년숲사회적협동조합 한새롬 사무국장의 민관거버넌스 프로젝트를 통한 지역산림경영과 일자리 창출 전략이란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3부에서는 울산대학교 김석택 교수가 좌장으로 나서 지정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토론에는 김종원 전 목재산업단체 총연합회 회장(풍림 부사장), 우종호 한국산림기술사회 회장, 이동고 울산생명의숲 사무국장, 이기현 한국소호진흥협회 이사 등이 참여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울산의 산림산업과 산림일자리 창출을 위한 민학 공동 산림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전국에서 최초로 일자리와 수익을 창출하는 새로운 사유림 경영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96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시흥아이꿈터에 가득한 동심 오늘의 주인공은 나!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