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용보증기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0 데이터 플래그십 사업’ 지원기관으로 선정 - ‘중소기업 데이터 통장 서비스’ 구축을 통해 중소기업의 데이터 활용 및 …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0-07-07 23:24:51
기사수정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가 주관하는 ‘2020 데이터 플래그십 사업 공모결과 사업지원 대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데이터 플래그십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빅데이터 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2013년도부터 매년 시행해 오고 있는 정책사업으로 작년까지 130개의 공공민간 기관이 참여해 53개 과제가 지원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에서 신보는 중소기업이 신보에 제출한 데이터를 버리지 않고 함께 쓰자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중소기업 데이터 통장개념의 서비스를 과제로 제안해 총 72개 응모기관 중 전체 1위로 사업지원 대상기관으로 선정됐다.

 

신보의 중소기업 데이터 통장 서비스는 중소기업이 제출하는 각종 서류와 정보를 데이터화해 원금으로 데이터 통장에 보관하면, 중소기업이 원하는 곳으로 데이터를 이체 하고, 금융 및 상거래 정보 등 외부 데이터를 추가해 경영활동 분석 및 성장 Map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이자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과제 개발 완료 후 금년말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가 중소기업의 금융 접근성 향상과 데이터 활용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신보는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데이터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96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