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부소방재난본부 소담센터, 소방보조 사회복무요원의 심리 치유 지원 나섰다 추현욱
  • 기사등록 2020-07-07 20:57:26
기사수정

북부소방재난본부, 소방분야 사회복무요원 대상 소담 프로그램 운영 

77일부터 717까지 총 6(3) 진행 예정

심신건강교육, 신체이완활동, 심리검사 및 평가, 맞춤형 개인상담 진행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본부장 조인재)77일부터 소방공무원 동료상담소 소담센터에서 소방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소담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소방조직 내 사각지대인 소방보조인력에 대한 관심과 심신건강을 지원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도록 하는데 목적을 둔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7일까지 총 6회가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사회복무요원 상담프로그램이 종료되면, 코로나19 경과를 관찰하며 대체인력과 무기계약근로자까지도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심신건강교육 및 심신이완활동, 신체상태 측정, 개인상담 등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소방조직에 근무하며 경험할 수 있는 스트레스 상황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관리방법, 심신건강 향상을 위한 조직 내 지원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신체이완 프로그램, 스트레스 측정 및 심리검사와 개인 맞춤형 상담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소담센터 심리상담사 이숙진 소방위는 소방서에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의 경우 2년 가까운 시간을 소방관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 “구급차량 탑승 등 현장활동 참여로 받을 수 있는 심리적 외상에 대한 부분도 관심을 가져 고통 받는 인원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지난 2017년부터 전국 최초로 소방공무원 동료상담팀인 소담팀을 운영해 소방공무원의 심신안정에 힘쓰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국 최초의 소방공무원 동료상담소인 소담센터를 남양주에 개소해 운영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95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