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제1기 울산광역시 소통참여단 발대식’개최 - 주요 시책 추진 위한 시민 목소리 대변, 시정 홍보활동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0-07-02 08:05:14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는 2일 오후 4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두 차례나 연기되었던 1기 울산광역시 소통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결의문 낭독, 시 임원진 소개, 시정 비전 및 향후 활동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된다.

울산광역시 소통참여단은 울산시가 양방향 소통을 통한 시민의 시정 참여 확대를 위해 기존의 울산광역시 시정홍보위원을 보완해 새롭게 구성했으며 지역별, 성별 및 연령 등을 고려해 최종 290명으로 구성되었다.

1기 울산광역시 소통참여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20211231일까지 다양한 시정에 참여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 격월로 구군별 임시회의를 개최해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11월에는 전체 워크숍을 통해 참여단의 역량 강화 교육, 활동사항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 밖에 각종 기념식이나 시정 홍보가 필요한 주요 행사에 참여해 활동할 예정이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소통참여단은 울산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선발된 울산시의 대표라는 자부심을 갖고 활발히 활동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1기 울산광역시 소통참여단은 지난 69일부터 중구를 시작으로 구·군별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7월 중순까지 구·군 임원진 선발과 향후 활동에 대한 의견수렴을 마무리하고 7월말 부터는 시 및 구·군 임원진 간담회를 개최해 운영에 관한 세부 추진 방법, 일정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89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  기사 이미지 허경영 성추행 사건과 정치 자금법 위반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