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운수종사자 보수교육 대상자의 첫 비대면 시범 교육을 7월 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비대면 교육은 한시적으로 올해까지 화상회의 시스템 기반으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시범 교육은 교통문화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교육과정별 신청한 운수종사자 50명에 한해 우선 참여할 수 있다.
운수종사자 교육 수용인원은 시범 교육이후 8월부터 수용인원을 점차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올해 말까지 비대면 교육을 통한 여객 및 화물 보수교육을 58회 진행할 예정이다.
현행법상 여객 및 화물업종 운수종사자들은 무사고, 무벌점 기간에 따라 매해 또는 격년으로 4시간 이상의 보수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한다.
대전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고강도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시행됨에 따라 집합교육을 추진하지 못하게 되면서 비대면 방식인 온라인 교육을 도입했다.
비대면 교육을 희망하는 운수종사자는 피시(PC/노트북, 데스크탑/화상 카메라 부착) 및 모바일에서 수강할 수 있으며, 교통문화연수원 홈페이지(www.dtcc.or.kr)를 통해서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대전시 한선희 교통건설국장은 “이번 온라인 교육으로 코로나19 감염 우려를 해소하고, 운수종사자들의 교육 미 이수에 따른 행정처분 우려를 씻을 수 있게 됐다”며 “운수종사자 교육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운수종사자교육 예약 문의는 대전교통문화연수원 홈페이지(http:// www.djcc.or.kr) 또는 ☏ 042-250-1432~4(연수교육파트)로 하면 된다.
“울산시, 공직사회 불합리한 관행 뿌리 뽑는다”
[뉴스21 통신=최세영 ]공직사회 내 관행적으로 이어져 온 이른바 ‘간부 모시는 날’이 사라질 전망이다. 울산시는 하급 직원들에게 유·무형의 부담을 준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고강도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시대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일부에서 여전히 잔존하는 &ls...
정읍시, 보존 부적합 공유재산 선제적 매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활용 가치가 낮거나 보존이 부적합한 공유재산을 선제적으로 정리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시 재정을 확충하기 위한 '2026년 공유재산 매각 계획'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핵심은 활용도가 낮은 소규모 자투리 토지와 장기간 방치된 유휴 건물 정리하는 데 있다. 시는 올 한 해 동안 총 100건 이..
정읍시, 저소득층·신혼부부 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5억 7000만원(도비 2억 2800만원, 시비 3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저 주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환경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