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진철, 민간위원장 강영찬)는 지난 27일 본격적인 혹서기를 대비해 관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가구에 선풍기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나눔은 동 자체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코로나19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총 7가구에 선풍기를 설치하고, 가구원의 건강 상태 및 주거 환경을 확인하는 기회로 삼았다.
강영찬 민간위원장은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에 극심한 무더위까지 예고 되고 있어 취약계층에 있는 이웃에게는 작은 나눔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적극 발굴해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철 상장동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단절’이라는 새로운 벽이 생겨나면서 복지 사각지대에 대한 적극적인 발굴과 세심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며, “‘우리 모두가 함께 한다’는 시민 의식을 발휘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상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기가구 발굴‧지원, 연탄배달, 무료급식, 거주환경 정비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 대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으며, 향후에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는 나눔의 손길을 건넬 예정이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제6회 임업인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회관에서 ‘사람을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임업인’이라는 주제로 국민이 함께 누리고 있는 임업의 성과를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림사업 및 보호 유공자 10명에게 영예..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