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왕2동 주민자치회(회장 양자순)는 지난 6월 26일 시흥시 첫 마을방송국인 정이마을방송국 미디어센터 개국식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참여 대상을 대폭 축소하고 페이스북 생중계 참여를 독려하며, 현장에서도 이원방송으로 중계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힘썼다.
     
정이마을방송국 미디어센터는 ‘2020년 시흥시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돼 설립한 마을방송국으로,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주민이 만들어가는 뜻깊은 사업이다. 또한 기획 단계에서부터 민‧관‧학 TF팀을 구성해 체계적으로 진행하며 ‘민관협업’의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한편, 개국식에서는 정이마을방송국의 탄생과정과 향후계획에 대한 브리핑과 마을 주민들의 축하인사, 개국기념 커팅식이 진행됐으며, sk브로드밴드 한빛방송에서 개국 방송을 동시 송출하기도 했다.
     
양자순 정왕2동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개국식에 오기까지 많은 어려움들이 있으셨을 텐데 이정숙 센터장을 비롯한 방송 관계자분들과 주민자치회 위원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 정이마을방송국이 주민들의 공감과 소통을 위해 큰 역할을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홍명기 정왕2동장은 “정이마을방송국이 마을공동체를 살리는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며,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이마을방송국 프로그램은 페이스북에서 매주 금요일 11시에 시청할 수 있으며, 앞으로 유튜브 및 팟캐스트 채널 개설 및 다양한 콘텐츠 제작으로 더 많은 주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
                    
                
                            ‘경북·경남·울산 산불특별법’ 공포... 피해지원 본격화!
                        
                        ‘경북·경남·울산 산불특별법’ 공포... 피해지원 본격화!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지난 3월 영남지역에 막대한 피해를 남긴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지원을 위한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이하 특별법)’이 28일자로 공포·시행된다고 밝혔다.※ 부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