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동천 꽃길 조성 모습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2019년도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과 2020년도 공공근로 사업을 활용, 성남동 대동천 산책로를 정비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구는 대동천 성남동 구간(대동천2교~가양교) 산책로 및 식생블록에 꽃 잔디 2만여 본, 자투리 공간에는 꽃창포, 샤스타데이지, 송엽국 등 다년생 화초를 식재해 봄부터 가을까지 꽃길을 조성했다.
사업 대상 산책로는 도심하천 구조상 인공적인 식생블럭, 옹벽으로 되어 있고 산책로의 폭이 좁은데다가 나무나 잡초, 쓰레기 등으로 주민 불편 사항 개선이 시급했다.
또한 식생블록에 자생하던 야생버드나무는 봄철 꽃가루로 건강을 위협하는 한편 자라난 뿌리로 인해 보도블록이 갈라지는 등 안전 위협요인도 내포하고 있었으나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공간으로 재탄생하게 됐다.
주민들은 “이번 사업을 통해 대동천에 직접 꽃을 심고 가꾸며 ‘웃음꽃 정원’으로 이름도 짓는 등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앞으로 4.5km의 대동천을 소제동 카페거리와 대동 하늘공원과 연계해 구민들의 여가공간이자 느린 관광지로 개발하겠다”면서 “혁신도시 입지와 함께 대전을 이끄는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025년 체험수기 이벤트’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025년 체험수기 이벤트’ 개최 - 국민이 직접 전하는 ‘숲체험 이야기’... 산림복지의 가치 확산 나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블로그 체험수기 이벤트 홍보자료.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공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내달 12일까지 국민이 직접 산림복지시설을 이용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