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운정2동, 따뜻한 돌봄과 나눔 ‘우리동네 온돌방’개소 추현욱
  • 기사등록 2020-06-25 10:36:23
기사수정



파주시 운정2동은 지난 24일 해솔마을11단지 주민공동시설에서 우리동네 온돌방개소식 및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미경 파주시 복지정책국장, 정시몬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장, 최명성 파주희망푸드뱅크 대표, 이육남 운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해솔마을 관리사무소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우리동네 온돌방은 파주시가 2019년 행정안전부의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농촌형 1개소(파평면)와 도시형 3개소(운정1·2·3) 4개소가 선정됐다.

 

운정2동은 해솔마을11단지 주민공동시설을 리모델링해 지역주민들의 소통과 휴식을 위한 공유 공간으로 탈바꿈시켰으며 지역주민들을 위한 나눔 냉장고를 설치해 식자재와 생필품을 나누고 기부하는 등 복지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나눔 냉장고는 지역주민 누구나 식자재를 자유롭게 기부하고 자유롭게 가져가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운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관련 단체에서는 식재료의 유통기한을 관리하고 독거노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에게는 직접 방문해 물품을 전달한다.

 

이육남 민간위원장은 나눔 냉장고에 기부해주신 주민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먹거리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도록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게 후원자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심태식 운정2동장은 지역주민 모두가 기부하고 후원할 수 있는 나눔 냉장고에 다함께 참여해 운정2동 우리동네 온돌방이 주민들을 위한 공유 공간으로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80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