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준 이천시장은 23일 창전동 산호2차아파트와 신둔면 대신푸른마을 아파트 주민들과 소규모 공감미팅을 진행했다.
이번 미팅은 지난주 화요일 일성아파트에서 첫회를 시작으로 이날 산호2차와 대신푸른마을 아파트에서 네 번째와 다섯 번째로 주민들과 대화하고 여론을 청취하는 소통릴레이를 이어 나갔다.
이날 간담회 자리에서는 ▶수도관 교체 건의 ▶주차장 주차선 변경 ▶제방도로 포장 건의 등 다양한 주민 의견이 제안되었으며, 특히 산호2차 아파트 주민들이 아파트 주변의 장미담장과 벽화도색 등 공동체사업을 함께 하며 느끼는 만족감이 크다고 얘기했고, 엄시장은 마을가꾸기 사업 등을 통해 시민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울러 아파트 등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다.
엄태준 시장은 “오늘 공감미팅에서 제안된 의견은 검토과정을 거쳐 신속히 해결해서 시민의 일상이 좀더 나아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을 최우선에 두고 시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은 화목해요’는 매주 화요일, 목요일 관내 주민들과 만나고 소통하는 자리로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아파트 내 야외시설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마스크 착용 및 발열 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하고 있다.
이번주 목요일에는 신일2차아파트와 현광파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