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오는 7월 2일까지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이번 희망일자리사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로 실직 등 위기에 처한 취약계층에게 생계 지원 및 지역경제 회복 지원을 위한 공공일자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여 대상은 취업 취약계층, 폐업자, 1개월 이상 실직자, 소득이 감소한 특수고용, 프리랜서, 플랫폼 종사자, 휴업자, 무급휴직자 등이다.
사업 기간은 7월 20일부터 12월 20일까지 5개월이며, 77개 사업 분야 총 128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본인의 주민등록 주소지 동주민센터에서 하면 된다.
선발된 참여자는 1일 3~6시간 이내, 주 5일간 구청 사업부서 및 동주민센터 등에서 근무를 하게 되며 임금은 최저임금인 시간당 8590원 등을 받게 된다. 다만, 연령 및 근로능력에 따라 근무 시간과 임금은 조정될 수 있다.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누리집(www.mapo.go.kr) 채용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거주지 동주민센터 또는 마포구 일자리지원과(02-3153-869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및 고용 위기에 대응하고자 다양한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공공일자리를 제공하게 됐다”라며 “이번 희망일자리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경제활동 기회가 제공돼 주민들의 생활 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
울산소방본부, 울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제이더블유(JW)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성룡 시의장, 행정자치위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발표, 우수대 및 우수대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