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8일 연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 시흥연에 대한 홍보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1기 연 홍보대사는 관내 행사와 유튜브, 페이스북 등 공식 SNS를 통해 연꽃테마파크와 시흥연 관련 제품을 중점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이번에 선발된 2명의 2기 연홍보대사들은 온라인 영상콘텐츠 제작 및 공유 활동을 통해 시흥연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기 위한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2기 연홍보대사 김유나는 “갈수록 SNS 영향력이 강화되면서 새로운 기법을 통한 홍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면서 “시흥시민으로서 시흥연 홍보대사 자격으로 홍보할 수 있게 되어서 영광이다. 다양한 방면으로 시흥연을 홍보할 수 있는 홍보대사가 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석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시흥시민이 시흥연을 홍보함으로써 애향심을 더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연을 널리 알리고 홍보하는데 많은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번에 위촉된 2명을 포함해 7명의 시흥연 홍보대사는 연 관련 이론 및 실습교육, 유튜브 영상제작 편집 등에 관한 전문가 교육을 받고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될 것이다.
     
문의는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031-310-2225)으로 하면 된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제6회 임업인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회관에서 ‘사람을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임업인’이라는 주제로 국민이 함께 누리고 있는 임업의 성과를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림사업 및 보호 유공자 10명에게 영예..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