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선미)은 2020년 시흥형 노인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동네카페 ‘마실’을 개소했다.
     
동네카페 ‘마실’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제공해 안정적인 소득을 마련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해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추진된 사업으로, 바리스타 교육을 받은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직접 커피를 만들어 판매를 하고 있다.
     
능곡동 장현리슈빌 상가에 위치한 능곡점은 6월 15일 개소했으며, 은행동행정복지센터 1층에 위치한 은행점은 6월 22일 오픈예정이다.
     
실버바리스타로 참여하는 우○○어르신(능곡동, 63세)은 “무료한 일상이었는데 커피를 배우고 판매하는 과정을 통해 삶의 의미를 찾을 수 있어 보람차고, 제2의 인생을 열수 있는 계기가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마실’ 개소식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6월말 온라인 영상으로 오픈이벤트를 진행한다.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전문적인 노인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제6회 임업인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회관에서 ‘사람을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임업인’이라는 주제로 국민이 함께 누리고 있는 임업의 성과를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림사업 및 보호 유공자 10명에게 영예..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