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문화가치가 우수한 시흥시건축문화를 구축하고 시민과 소통의 장을 만들고자 ‘2020년 시흥시건축문화상’을 공모한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시흥시건축문화상’은 ‘계획작품부문, 사용승인부문, 사진부문’ 3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창의적인 건축물을 발굴 및 우수한 건축인력을 양성해 지속가능한 시흥시 건축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접수 방법은 작품과 응모신청서 등을 작성해 2020년 9월 7일까지 접수처(현장:서울대컨벤션센터/온라인:www.webhard.co.kr)에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중 시흥시건축문화제 추진위원회에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등을 선정한다. 사용승인부문 수상자에 상패와 기념동판을 수여하고 계획작품부문 및 사용승인부문 수상자에 상장과 시상금이 각각 지급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9월 25일에 서울대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윤용일 시흥시건축문화제 추진위원장(시흥시건축사회 회장)은 “이번 공모는 시흥시건축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한 행사로, 역량 있는 건축인의 많은 참여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건축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제6회 임업인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회관에서 ‘사람을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임업인’이라는 주제로 국민이 함께 누리고 있는 임업의 성과를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림사업 및 보호 유공자 10명에게 영예..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