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성훈 교육감, ‘유아교육법 시행령’ 개정안 통과... 환영 외 6건 김민수
  • 기사등록 2020-06-17 12:52:51
기사수정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16() ‘유아교육법 시행령 개정안 국무회의 통과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번 시행령 개정은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부터 유아의 안전과 학습권을 보호하기 위해 유치원도 초··고등학교와 같이 교외체험학습을 수업으로 인정할 수 있는 근거를 신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앞으로 유치원장은 교육상 필요한 경우 보호자의 동의를 받아 교외체험학습을 허가할 수 있으며, 교외체험학습을 유치원 규칙으로 정하는 범위에서 수업으로 인정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뿐 아니라 소방시설법, 석면안전관리법에 따른 법정공사나 혹한기·혹서기 등으로 인해 등원수업이 어려운 경우에도 원격수업을 통해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유치원 여건에 맞게 탄력적으로 학사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개정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유치원도 교외체험학습 등 다양한 방식의 수업을 인정할 필요성이 있다는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유치원 학사 운영의 자율성을 확대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도성훈 교육감은 유아의 안전과 학습권을 보호하기 위한 이번 시행령 개정을 환영한다 유치원 수업일수 감축을 비롯한 제도 개선 사항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71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