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5월에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사행시 공모 실시 결과 수상작 5편을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참여 열기가 높아 총 324편이 응모되었는데, 영예의 금상은 ‘선공후사(先公後私)’를 선택해 제출한 대전글꽃초 교사 김도연이 선정됐다. 심사위원들은 청렴 실천을 유도하고 참신한 표현을 해서 높은 점수를 주었다고 밝혔다.
그 밖의 수상자는 은상 산흥초 교사 윤혜란, 동상 평생교육체육과 장학사 김병수이고, 장려상 2건이 선정되었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전통시장 상품권을 주며, 수상작은 청렴동부교육 홍보 포스터로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하고 각종 홍보 문구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대전글꽃초 김도연 교사는 “공모전을 통해 막연하게 여겼던 청렴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고 관심을 갖게 한 좋은 기회가 되었다. 선공후사의 마음으로 교육활동에 더욱더 매진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청렴 사행시 금상 수상작 내용:
선: 선택의 기로에 놓이셨나요?
공: 공기마저 무겁게 느껴지신다고요?
후: 후회하지 않으시려면
사: 사양하세요! 스스로 지키는 청렴! 행복의 지름길입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