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 능곡동 주민자치위원회(서선자 위원장)는 지난 주 직접 제작한 필터교체용 면 마스크 1,800매와 덴탈마스크 500매를 관내 능곡중, 능곡고교를 방문해 전달했다.
     
이번에 배부한 면 마스크는 능곡동 주민자치위원회가 ‘경기도 코로나19 위기극복사업’으로 선정돼 한 달여 기간 동안 직접 만든 수제마스크로 약 1800개를 제작했고, 덴탈마스크는 여름이 가까워오는 시점에 활동량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 기부 받아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앞서 능곡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제작한 면마스크 중 일부는 현장에서 주민들을 가장 가까이 만나지만, 더위와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아파트 경비원, 환경미화원에게 배부했고, 나머지는 면역력이 약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배부했다.
     
이번 마스크 나눔 행사는 코로나19확산으로 인해 원격수업을 받다가 등교를 시작한 학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능곡중학교, 능곡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고, 학교 앞에서 마스크를 학생들에게 나눠주면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았다.
     
서선자 능곡동 주민자치위원회장은 “자원봉사자들의 정성으로 제작한 마스크를 학생들에게 배부해 뿌듯하다. 이번 마스크 지원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마을을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하겠다”고 전했고,
     
장옥란 시흥능곡고등학교 교장은 “마을과 아이들을 위해 직접만든 마스크라 더 소중하고 감사하게 여긴다”며 “어른들이 좀더 노력하여 우리아이들이 모두 등교할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병무 능곡동장은 “능곡동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 이번일을 계기로 앞으로 기관간의 협력을 강화하여 코로나19 상황을 슬기롭게 이겨나갈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
                    
                
                            ‘경북·경남·울산 산불특별법’ 공포... 피해지원 본격화!
                        
                        ‘경북·경남·울산 산불특별법’ 공포... 피해지원 본격화!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지난 3월 영남지역에 막대한 피해를 남긴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지원을 위한 ‘경북·경남·울산 초대형산불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이하 특별법)’이 28일자로 공포·시행된다고 밝혔다.※ 부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