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찾아가는 노인결핵 무료이동검진 실시 - -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과 취약계층 대상 이상호 전남동부
  • 기사등록 2020-06-09 20:45:49
기사수정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결핵 조기발견 및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고자 결핵 감염에 취약한 만65세 이상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6월 5일부터 찾아가는 노인결핵 무료이동검진을 시작했다.

 

결핵 발생률이 높고 유행 파급력이 큰 어르신이 집단 생활하는 관내 요양시설 18개소 입소자 및 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7월말까지 실시하고 하반기에는 경로당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검진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대한결핵협회 광주·전남지부와 연계하여 이동검진 차량과 휴대용 엑스레이 촬영기기를 갖추고 방문검진하며 실시간 원격 판독을 통해 결과를 확인한다.

 

때 의심 소견자의 경우 당일 객담 채취까지 실시하는 등 신속한 진단으로 어르신들의 번거로움을 한 번에 해결하고 검사결과에 따라 결핵을 치료할 계획이다.

 

또한, 검진 시 결핵예방을 위한 손 씻기, 기침예절 등 생활 속 안전관리와 결핵의 감염경로 및 증상, 진단 및 치료방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여 결핵에 대한 올바른 인식개선에도 힘쓸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결핵은 호흡기 전염병으로 예방을 위해 개인위생 준수와 기침예절이 필요하며 면역력이 떨어지는 65세 이상 어르신은 증상이 없더라도 매년 1회 결핵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고흥군, 찾아가는 노인결핵 무료이동검진 실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64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시흥아이꿈터에 가득한 동심 오늘의 주인공은 나!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