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시에서는 하절기 집중호우 등을 대비하여 하천 및 저류지에 대한 풀베기 및 고사목 등 지장물 제거사업을 6월 중 마무리할 계획이다.
지방하천 19개소 28.6㎞, 소하천 3개소 1.6㎞, 우수저류지 14개소에 사업비 128백만원을 투입하여 풀베기 및 고사목 등 지장물 제거사업을 실시한다.
특히, 물이 흐르는 산지천 수경분수시설 인근 및 옹포천 어울공원 산책로 총2km구간에 대하여는 각종 지장물 제거 및 주변 풀베기 등 환경정비를 완료하여 이곳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친수공간 으로 쾌적한 하천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저류지의 호안법면 풀베기 및 고사목 등 재해위험요인을 제거하여 집중호우 시 홍수조절 기능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 넝쿨과 잡초 등으로 미관을 해치는 보호용 울타리에 대한 환경정비를 실시하여 저류지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 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제주시는 기상이변에 따른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대비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하천 및 우수저류지에 대한 정비·점검을 실시하여 선제적 재해예방에 대비하는 것은 물론 쾌적한 하천 환경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