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모든 종량제봉투 친환경 봉투로 제작 안남훈
  • 기사등록 2020-06-09 12:29:46
기사수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집과 공공기관에서 쓰는 종량제 봉투를 재생원료를 사용한 친환경 종량제봉투로 전면 도입한다. 비닐류의 자원 재활용률을 제고하고 환경보전을 위해서다.

 

‘종량제봉투 재활용제품’이란 폐비닐 등 폐합성수지를 40% 이상 사용하여 <녹색제품구매법>에 따라 환경부로부터 친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지난해 12월 기준 도봉구 종량제봉투 제작량은 연간 6,203,400매이다. 

 

구는 올해 6월부터 일반용봉투 7종과 재사용봉투 2종 등 모든 종량제봉투를 친환경표지 인증제품(재활용제품)으로 전면 제작하여 환경마크를 표기한다. 자원순환을 촉진하고 플라스틱(폴리에틸렌, PE)의 사용량과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서다.

 

구는 종량제봉투 품질기준 유지와 폐합성수지 물량의 안정적인 확보를 위해, 지난 해 11월부터 종량제봉투 판매율이 높은 일반용 10ℓ, 재사용 20ℓ와 용량이 큰 일반용 100ℓ, 공공용 50ℓ부터 재활용제품으로 시범도입 했다. 시범운영 기간 동안 봉투강도 등 민원사항이 없어 친환경 종량제봉투를 전면 도입하게 됐다.

 

또한 폐합성수지를 사용한 재활용제품을 제작하는 경우에도 종량제봉투 납품 전 공인시험기관에서 품질기준 준수 및 품질시험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품질저하 문제는 없다. 가격도 기존 종량제봉투와 동일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폐비닐 쓰레기가 넘쳐나는 현실 속에서 한번 쓰고 버리는 종량제봉투를 폐비닐을 활용해 제작함으로써 온실가스 저감 효과를 기대하며, 주민들께서도 환경보전을 위해 1회용품 줄이기에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63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시작!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도 5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