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시대 개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인공지능(AI) 수도 울산’ 이상(비전) 실현을 위해 추진해 온 지능형 이동수단(스마트 모빌리티)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다. 울산시는 오는 12월 29일부터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율주행 ‘고래버스’와 앱 호출형 ‘울산마실고래버스’가 시범운행에 들어...
▲ 사진=AFP중국의 ‘6·4 톈안먼 민주화운동’ 31주년을 맞아 홍콩 시민들이 곳곳에서 톈안먼 시위 희생자를 기리는 대규모 촛불집회를 열었다.
4일(현지시간)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홍콩 시민 수만여명은 이날 저녁 홍콩 각지에서 톈안먼 시위 희생자를 기리기 위한 촛불 집회를 벌였다.
경찰이 집회를 허가하지 않았고, 코로나19 감염 우려에 따른 ‘8명 이상 집회 금지’ 규정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은 거리로 쏟아져 나와 홍콩보안법 반대와 홍콩의 자유 및 독립을 외쳤다.
시위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은 가정에서 촛불을 밝히며 추모에 동참했다고 SCMP는 전했다. 집회는 온라인으로 생중계됐으며, 미국, 유럽, 대만 등 세계 곳곳에서도 동참하는 시위가 벌어졌다.
울주군, 2026년 간절곶 해맞이 행사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이틀간 서생면 간절곶 공원 일대에서‘2026 간절곶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간절곶 해맞이 행사는 ‘간절곶, 한반도의 첫아침을 열다’를 주제로 진행된다.먼저 오는 31일 오후 9시 30분부터 송년 제야 행사로 지역 예술인 공연과 김희재, ..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울주군 언양읍회, 취약계층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회장 홍성초)가 18일 울주군 언양읍에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후계농업경영인회 언양읍회는 “우리 농업경영인들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임명희 언양읍장..
울주군,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연계 맞춤형 취업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창업·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학교장 최우식)와 협력해 지난 15일과 18일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울산기술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진행했으며, 취업을 준비 중인 재학생 95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교육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