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포시농업기술센터, 제29대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 선발 쾌거! - - 김포시 축산(양봉)분야 국중남 회장 최종선발 - 최장수 김포분실장
  • 기사등록 2020-06-03 16:49:38
기사수정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두철언)에서 육성하고 있는 김포시양봉연구회 국중남 회장이 지난 달 29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 2020년 농업전문경영인 인증패 수여식에서 제29대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으로 선발됐다.

 

올해 선발된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은 총 7명으로 국중남 회장은 축산(양봉)분야에서 선발되는 영광을 안았다.

 

농업전문경영인은 1992년 설립된 단체로 글로벌 지식기술정보화시대에 10년 이상의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농업인으로, 각 품목별 최고의 농업기술로 경기도농업을 이끌어가는 역할을 하고 있다.

 

국중남 회장이 생산한 벌꿀은 국립축산물 품질평가원에서 1+ 등급을 취득했고, 100% 실명제를 시행하면서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등 양봉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점이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경기도농업전문경영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포농업인은 민병우 회장 외 14명으로 김포 농업발전을 위해 분기별 개인활동을 하며 전문기술 및 경영기술을 지도하고 있다.

 

이인숙 농업진흥과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센터에서 추진하는 모든 교육 및 전문경영인의 활동이 중지된 상태며, 코로나19로 농산물 소비 위축 및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가 많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농업기술센터와 농업전문경영인이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58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  기사 이미지 나도제비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