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 주민들이 기획부터 대여, 리폼까지 직접 참여, 이달부터 한복공유 사업을 벌여 화제다.
명절이나 경조사 때만 주로 입는 한복. 주민들에게 꼭 필요하지만 사자니 망설여지는 한복을 주민손으로 직접 나눠보자는 취지로 본 사업은 기획했다. 주민 제안으로 시작되어 주민자치 사업으로 시행됐다.
사업에 필요한 한복은 주민들에게 기증받았다. 현재까지 총53벌의 한복이 마련됐으며, 아이들 한복도 10벌이 포함됐다. 유행이 지난 중고 한복은 리폼을 거쳐 신상으로 재탄생했다.
가양2동 주민센터 유휴공간에 한복 수납가구를 설치하고 기증받은 한복을 비치했다. 기증받은 한복은 저렴한 가격에 대여하고 저소득층에는 무료로 빌려준다.
한복을 빌리고 싶은 주민은 신분증을 준비해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매주 화요일, 수요일 1시부터 5시까지 빌릴 수 있으며 대여기간은 8일이다.
가양2동 주민센터 관계자는 “한복공유 사업은 지역주민의 주도적인 참여로 시작돼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체가 되어 지역의 가치를 높이는 사업들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가양제2동 주민센터(☎2600-7798)로 하면 된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