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현충일을 맞이해 양재천 산책로 곳곳에 시 작품전시를 통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추모와 나라사랑 마음을 드높이고자 한다고 4일 밝혔다.
구는 지난 3월부터 경관이 뛰어난 양재천 산책로 곳곳에 시작품 전시를 통해 산책을 나온 이들에게 기쁨을 선사하고 있는데,
특히 이번 제60회 현충일을 맞이해 양재천에 게시되는 작품들은 ‘강남문인협회(회장 최원현)’의 도움을 받아 주민의 정서와 감성을 자극하고 삶을 풍성하게 할 수 있는 작품들로 선정해 일상생활에 지친 직장인들과 주민들에게 휴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재천 시문학 게시판을 통해 설치되는 작품으로는 ▲ 양재천 시계탑(학여울의 노래, 시인 김순오) ▲ 포토존(아침이슬, 시인 이금숙) ▲ 전망대(양재천의 사계, 시인 조한나) ▲ 개포우성(아)(보릿고개, 시인 이정원) ▲ 초가정자(양재천 흐르는 너는, 시인 박남권)
▲ 벼농사학습장(그날 그 꽃떡, 시인 김용옥) ▲ 개포2동 주민센터, 유월이 오면(수필가 음춘야) ▲ 물레방아, 오시거나 내리시거나(수필가 조헌) 등 여덟 작품으로 산책로 곳곳에 설치돼 지나가는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그동안 양재천에 게시되어 있는 시 작품을 접한 주민들은 “양재천을 거닐며 시작품을 볼 수 있어 잠시나마 청소년기로 돌아갈 수 있었다.”면서, 특히 벚꽃이 필 때에는 너무나 낭만적이고 환상적인 명소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구는 지난 3월부터 ‘생태와 이용이 조화를 이루는 감성 프로젝트’라는 슬로건 아래 ‘양재천 고객만족 업그레이드 사업’을 계획하고 ▲ 공간가치 증대 ▲ 녹색문화 확산 ▲ 관리운영 개선 ▲ 대외 평가 인증이라는 세부 전략을 수립해 양재천에서 맘껏 즐기고 느끼는 생태공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는 양재천을 사랑하는 주민을 위해 계절에 맞는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해 아름답고 쾌적한 양재천 환경조성에 노력할 예정이며,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양재천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누구나 양재천의 매력에 푹 빠져들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