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르게살기운동 매화동위원회(위원장 진병선) 위원 20여명과 바르게살기운동 시흥시협의회(회장 홍성직) 회원 10명은 지난 5월 31일 매화동 호조벌 일원 1,000여 평에 모내기를 실시했다.
이 날 위원들과 회원들은 농촌 인력의 고령화로 인해 일손 부족을 겪고 있는 농가에 보탬을 주자는 한마음 한 뜻으로 모내기 등 일손 돕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바르게살기운동 매화동위원회는 지역 내 힘들고 어려운 이웃돕기를 위한 기금 마련의 수익사업과 각종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정기적인 학교폭력예방 활동을 통해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정착에 기여하는 등 명실 공히 매화동의 모범단체로 귀감을 얻고 있다.
모내기에 참석한 홍성직 회장은 “농촌 일손 돕기를 통해 다시 한 번 우리의 일상 속에 얼마나 많은 분들의 노고가 배어있는지 실감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농촌의 고령화와 고비용 등으로 많은 어려움에 처해있는 농가를 위해 지속적으로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을 추진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조철재 매화동장은 “지역사회 안정과 발전에 앞장서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바르게살기운동 매화동위원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활동을 통해 늘 주민들과 함께하는 단체로 성장해달라”고 당부했다.
동두천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위·수탁 협약식 개최
동두천시는 지난 4일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수탁기관인 (사)미래복지경영과 센터 운영 및 효율적인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은 운영시간 연장과 시설형 긴급돌봄을 통해 맞벌이 가정과 돌봄 공백이 발생하는 가정의 양육 부담을 완화하고, 거점 아동돌봄센터로서 지역 내 아동.
동두천시-경기도교육청, 지역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경기공유학교 업무협약 체결
동두천시는 지난 2월 4일 박형덕 동두천시장과 임정모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교육 협력을 위한 동두천시-경기도교육청 경기공유학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동두천시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적극 활용해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수요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고,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포천시수어통역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윤아)는 지난 4일 포천시수어통역센터(센터장 송장섭)와 농인(청각장애인) 가족의 복지 증진과 서비스 접근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청각·언어장애 가족이 일상에서 겪는 정보 접근의 제약과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보다 촘촘하고 체계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진행
포천시는 오는 24일까지 ‘포천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설 명절을 계기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참여를 활성화하고, ‘2026년 소원’을 공유하며 새해의 희망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고향사랑기부 참여와 포천시 공식 누리소통망(SNS)을 활용한 참여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
호원2동 주민자치회,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동참
의정부시 호원2동주민센터(동장 정화자)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호원2동 주민자치회 회장 김규오, 부회장 이영배를 비롯한 아름다운 마을·스마트한 마을·살기 좋은 마을 분과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50만 원, 쌀 50kg, 컵라면 10상자, 쌀국수 200인분, 사과즙 30상자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설 명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