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산시(시장 윤화섭)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대응역량이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탕으로 경기지역 최고 수준의 방역성과를 내고 있다.
29일 시에 따르면 관내 코로나19 확진자는 지난달 1일 16번째 환자를 끝으로 이날까지 59일째 신규 발생이 없으며, 확진자 16명은 모두 퇴원한 상태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수는 이달 초 한 자릿수까지 떨어졌으나, 전날 79명이 발생하는 등 다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서울 이태원 클럽, 인천 학원강사, 부천 물류센터 등에서 시작된 ‘N차 감염’이 이어지면서 재차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상황에서 두 달 가까이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는 안산시의 방역성과는 경기지역에서 모범이 되고 있다.
실제 경기도내 인구 60만 이상 지자체 8곳 가운데 안산시는 확진자 수와 인구대비 확진자 비율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확진자가 모두 퇴원한 유일한 지자체다.
특히 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 발생하던 올 2~3월과 최근 잇따른 집단감염 사태에도 단 한 건의 집단감염 사례가 발생하지 않았다.
이러한 방역성과에는 다중이용시설, 대중교통시설 등 사회 모든 분야에 대한 선제적인 방역조치와 더불어 시민들의 철저한 위생수칙준수가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특히 자가격리 해제 전 코로나19 진단검사, 자가격리자 특별관리, 모든 안산시민을 대상으로 한 마스크 지급 등 ‘남다른 방역책’이 확산 예방에 톡톡한 효과를 내고 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안산에 사는 것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대한민국, 경기도를 선도하는 도시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철저한 방역대책을 바탕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두천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위·수탁 협약식 개최
동두천시는 지난 4일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수탁기관인 (사)미래복지경영과 센터 운영 및 효율적인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은 운영시간 연장과 시설형 긴급돌봄을 통해 맞벌이 가정과 돌봄 공백이 발생하는 가정의 양육 부담을 완화하고, 거점 아동돌봄센터로서 지역 내 아동.
동두천시-경기도교육청, 지역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경기공유학교 업무협약 체결
동두천시는 지난 2월 4일 박형덕 동두천시장과 임정모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교육 협력을 위한 동두천시-경기도교육청 경기공유학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동두천시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적극 활용해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수요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고,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포천시수어통역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윤아)는 지난 4일 포천시수어통역센터(센터장 송장섭)와 농인(청각장애인) 가족의 복지 증진과 서비스 접근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청각·언어장애 가족이 일상에서 겪는 정보 접근의 제약과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보다 촘촘하고 체계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진행
포천시는 오는 24일까지 ‘포천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이벤트는 설 명절을 계기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참여를 활성화하고, ‘2026년 소원’을 공유하며 새해의 희망과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고향사랑기부 참여와 포천시 공식 누리소통망(SNS)을 활용한 참여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
호원2동 주민자치회,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동참
의정부시 호원2동주민센터(동장 정화자)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호원2동 주민자치회 회장 김규오, 부회장 이영배를 비롯한 아름다운 마을·스마트한 마을·살기 좋은 마을 분과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50만 원, 쌀 50kg, 컵라면 10상자, 쌀국수 200인분, 사과즙 30상자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설 명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