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연장 운영을 중단했던 마포구(구청장 유동균) 마포문화재단(대표이사 송제용)이 100여 일의 휴관을 끝내고 5월 마지막 주부터 관객을 맞이한다.
최근 정부의 코로나19 예방 지침이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됨에 따라 재개되는 공연은 관람 좌석을 733석에서 350석으로 절반 이상 줄이고 ‘거리두기 좌석제’로 운영된다. 대신 공연장을 찾지 못하는 관객들을 위해 온라인 생중계가 병행된다.
오는 26일 관객과 함께하는 첫 공연에는 대한민국이 가장 사랑하는 비올리스트이자 데뷔 15년을 맞이한 리처드 용재 오닐의 공연 <</span>당신을 위한 기도(Pray for You)>가 펼쳐진다.
예정됐던 해외 연주자들의 입국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한국 팬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입국한 용재 오닐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새롭게 기획한 공연으로 관객과 함께한다.
공연에는 2015 파가니니 콩쿠르 우승자인 바이올리니스트 양인모와 모든 연주자들이 꼽는 최고의 실내악 파트너 피아니스트 일리야 라쉬코프스키, 디토 오케스트라 등이 출연해 관객을 위한 위로와 감동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26일 저녁 8시 아트홀맥에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마포아트센터 페이스북과 마포TV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28일 저녁 7시 30분에는 JTBC 슈가맨 시즌2 ‘갓 명곡 특집’의 주인공이자 명품 가창력의 소유자인 가수 이정봉의 라이브 콘서트 <</span>어떤가요, 그대>가 열린다. 대표곡 ‘어떤가요’, ‘그녀를 위해’ 등 빅히트 가요와 90년 대 팝으로 전 세대가 하나 될 수 있는 무대를 꾸민다.
마포아트센터 페이스북과 전 세계에 K-POP 무대를 라이브로 스트리밍하는 플랫폼 빵야TV(www.bbangyatv.com)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정봉의 라이브 콘서트는 마포문화재단이 오랜만에 공연장을 찾는 관객들의 가벼운 발걸음을 위해 짝수 달에만 진행하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
한편, ‘거리두기 좌석제’ 공연에 앞서 21일에는 기존 무관중 생중계 공연 시리즈의 마지막 공연으로 <</span>올레! 플라멩코>가 대미를 장식한다. 21일 오후 3시 마포아트센터 페이스북과 마포TV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는 공연은 대한민국 최초 플라멩코 깐따오라(플라멩코 가수) NA EM(나엠)이 출연해 스페인의 꽃, 플라멩코의 진수를 선보인다.
“울산시, 공직사회 불합리한 관행 뿌리 뽑는다”
[뉴스21 통신=최세영 ]공직사회 내 관행적으로 이어져 온 이른바 ‘간부 모시는 날’이 사라질 전망이다. 울산시는 하급 직원들에게 유·무형의 부담을 준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고강도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시대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일부에서 여전히 잔존하는 &ls...
정읍시, 보존 부적합 공유재산 선제적 매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활용 가치가 낮거나 보존이 부적합한 공유재산을 선제적으로 정리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시 재정을 확충하기 위한 '2026년 공유재산 매각 계획'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핵심은 활용도가 낮은 소규모 자투리 토지와 장기간 방치된 유휴 건물 정리하는 데 있다. 시는 올 한 해 동안 총 100건 이..
정읍시, 저소득층·신혼부부 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5억 7000만원(도비 2억 2800만원, 시비 3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저 주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환경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