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킹-영원의 군주’ 이민호와 이정진이 평행세계를 거세게 뒤흔들 ‘대환란’을 예고하는, ‘운명적 대립 투샷’이 공개됐다.
SBS 금토드라마 ‘더 킹-영원의 군주’(극본 김은숙/연출 백상훈, 정지현/제작 화앤담픽쳐스)는 대한제국과 대한민국이라는 두 개의 세계로 이뤄진 ‘평행세계’를 배경으로 한 판타지 로맨스다. 평행세계를 넘나드는 운명에 대한 서사가 점차 퇴색되어가는 삶, 사랑, 사람에 대한 본연의 가치를 일깨우는 진성 드라마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무엇보다 지난 8회에서 이곤(이민호)은 자신의 아버지인 선황제 이호(권율)를 죽이고 만파식적의 반쪽을 가져간 이림(이정진)이 아직 살아있으며, 자신처럼 다른 세계로 이동하는 순간, 시간이 멈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하지만 황실의 첩자로 인해 이곤이 대한제국과 대한민국 중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었던 이림과는 달리, 이곤은 아직 이림이 어느 세계로 이동했는지까지는 알지 못해 안타까움을 남겼다.
이와 관련 이민호와 이정진이 서슬 퍼런 아우라 속 ‘운명적 대립’을 예고하는 장면이 포착돼 시선을 강탈하고 있다. 극중 이곤과 이림이 수많은 인파 속에서 원수를 찾아 헤매는, 서늘한 전운을 드리우는 장면. 이곤은 ‘일촉즉발’ 분노가 터질 듯한 비장한 분위기를 띄운 채 얼음장같이 차디찬 눈빛을 드리우고, 반면 불꽃같이 뜨거운 눈빛으로 이곤을 바라보던 이림은 이곤의 카리스마에도 눌리지 않는 악의 기운을 드러내고 있다. 전혀 늙지 않은, ‘변치 않는 외모’의 이림을 과연 이곤이 알아볼 수 있을지, 역모의 밤 이후 25년 만에 벌어질 극렬한 대립으로 어떤 충격적인 파란이 벌어지게 될 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이민호와 이정진의 ‘대환란 예고 대립 투샷’은 지난 4월 부산 해운대구에서 촬영됐다. 촬영 전부터 트램을 비롯한, 대한제국을 상징하는 소품들이 현장에 배치되면서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구경을 온 시민들로 인해 현장이 인산인해를 이뤘던 상태. 시민들의 환호가 가득 쏟아지는 현장에서 이민호와 이정진은 오직 장면에만 몰입하며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했다. 특히 이곤과 이림이 25년 만에 마주치는 장면의 특성상, 웅장한 분위기가 중요했던 만큼 두 사람은 심혈을 기울여 촬영에 매진했다. 또한 오케이 사인이 떨어지자, 주변 시민들과 스태프들의 열화와 같은 박수 세례가 쏟아지면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제작사 화앤담픽쳐스는 “이민호와 이정진은 숨통을 조이는 카리스마 대결을 독보적인 분위기로 담아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평행세계를 이동하는 만파식적을 반쪽씩 들고 있는 이곤과 이림이 어떠한 전략으로 서로에게 칼을 내밀게 될지, 앞으로 두 사람의 운명은 어떻게 휘몰아치게 될지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울산시, 공직사회 불합리한 관행 뿌리 뽑는다”
[뉴스21 통신=최세영 ]공직사회 내 관행적으로 이어져 온 이른바 ‘간부 모시는 날’이 사라질 전망이다. 울산시는 하급 직원들에게 유·무형의 부담을 준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고강도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시대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일부에서 여전히 잔존하는 &ls...
정읍시, 보존 부적합 공유재산 선제적 매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활용 가치가 낮거나 보존이 부적합한 공유재산을 선제적으로 정리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시 재정을 확충하기 위한 '2026년 공유재산 매각 계획'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핵심은 활용도가 낮은 소규모 자투리 토지와 장기간 방치된 유휴 건물 정리하는 데 있다. 시는 올 한 해 동안 총 100건 이..
정읍시, 저소득층·신혼부부 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5억 7000만원(도비 2억 2800만원, 시비 3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저 주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환경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