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미래통합당 엄태영 국회의원 당선인과 이상천 제천 시장이 첫 정책간담회를 갖고 있다.미래통합당 엄태영 국회의원 당선인과 이상천 충북 제천 시장은 1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첫 정책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 해결에 초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과 엄 당선인은 제천시의 미래비전과 주요 현안사업을 논의하고, 정부예산 확보대상사업 등을 공유하기로 했다.
시는 충청북도 자치연수원 제천이전, 초록길 드림팜랜드 조성사업, 3산업단지조성사업, 의림지 일원 복합리조트 유치사업, 제천 역세권 도시재생뉴딜사업 등 6개 주요현안사업을 설명하고 국회 예산확보 등 협조를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엄태영 당선인은 충북도 자치연수원 제천이전과 관련해 "이시종 지사에 대해 신뢰가 가질 않는다"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자치연수원 제천이전은 이시종 지사의 공약이었지만, 최근 여러 정황상 제천이전이 불투명해지고 있다. 엄 당선인이 이를 놓고 돌 직구를 던진 것이다.
엄 당선인은 그러면서 "기업유치와 관련해 좋은 기업은 충주, 오창, 진천, 음성에 몰리고 제천·단양에는 기피기업만 오고 있다"며 북부권 소외 론을 제기했다.
이상천 시장 역시 "자치연수원 유치사업이 많이 지체되고 있다"며 "이 때문에 제천시민은 허탈감에 빠져 있다"고 주장했다.
이시종 지사의 공약사업인 자치연수원 이전 사업은 제천시 신백동 일원에 618억원 규모의 연수원 건립 사업으로 2018년부터 추진하고 있지만 오는 6월에나 연구용역보고회가 열리는 등 사업 추진이 지연되고 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본격 가동
# “내가 가진 기술로 이웃의 삶이 조금이라도 편해진다면 그게 진짜 보람이지요. 작은 손길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자원봉사자 양한진(57세) 씨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 ..
제7회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김경일 파주시장 축사장면(사진=김경일 시장 페이스북 캡쳐)
이종호 11시간30분 만에 특검 조사 종료…"임성근과 술자리 안해"
[뉴스21 통신=추현욱 ]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를 불러 약 11시간30분 만에 조사를 마쳤다.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1일 오전 10시부터 이 전 대표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진행했다. 이 전 대표는 오후 9시11분께 조사를 마치고 나와 법무부 호송차에 올...
대통령실, “한중 관계 복원이 최대 성과”…한반도 비핵화 입장 재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1일 한중 정상회담에 대해 “국익·실용에 기반한 대중(對中) 외교를 통해 한중 관계를 전면적으로 복원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한반도 비핵화 정책을 유지한다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입장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이날 위 실장은 경주 국제미디어센터(IMC...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