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 기자 = 대구 달서구의회 배지훈의원은 제270회 달서구 임시회의를 달서구청 구의회 회의실에서 1조천억의 예산 및 코로나19 추경 통과와 더불어 코로나19 재유행 대비에 대해 임시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달서구의회 배지훈의원이번 달서구 임시회의에서 지난 100여일 동안의 달서구 차원의 코로나19 대응과정을 복기하면서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여 만전을 기하고자는 취지로 5분 발언을 하였고 또한, 관내 취약계층과 복지시설의 점검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특히, 중증장애인들을 포함 취약계층들에 대한 보호대책을 다시 수립하고 다가오는 여름철을 대비해 시설이 취약한 폭염시설들과 코로나19 방역대책과 반드시 연계해서 운용해야 한다고 했다.

달서구의회 배지훈의원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관리자 취약계층 관리 감독 관계자 그리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코로나19를 슬기롭게 대처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생활 속 거리 두기’로 코로나19가 종식되는 날까지 함께 실천해주시길 당부한다. ”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