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시의회 운영에 대한 논의를 하면서 보복성으로 특정인을 제외시킨 것에 대해 민주당이 구시대적인 연좌제를 했다는 비난이 일고 있다.충북 제천시의회 다수당인 민주당이 후반기 의장 선출을 논의하는 과정에서 특정의원을 배제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6일 민주당 제천·단양지역위원장인 이후삼 의원이 소속 시의원 8명 가운데 주영숙 의원을 제외시켜 7명의 시의원만 참석한 가운데 후반기 의장 선출과 원구성을 논의했다.
주 의원을 제외시킨 것은 최근 주 의원의 남편인 A 전 충북도의원이 이후삼 의원을 뇌물수수혐의로 고발한 것에 따른 괘씸죄가 작용했다는 여론이다.
익명의 모 시의원은 “이후삼 의원의 주관으로 당사무실에서 모임이 있다는 단톡으로 연락을 받았으나 이중 주 의원은 단톡 대화방에 초대되지 않아 이후삼 의원의 불편한 심정이 작용한 것같다”고 밝혔다.
이후삼 의원이 주관한 이날 모임에서 후반기 의장 선출에 대해 오는 6월11일 지역위원장인 이 이원이 참석해 의장 선출 건을 확정 짖기로 했다.
이처럼 시의회 운영에 대한 논의를 하면서 보복성으로 특정인을 제외시킨 것에 대해 민주당이 구시대적인 연좌제를 했다는 비난이 일고 있다.
C모 시 의원은 “당시 모임은 전체 의원들의 공식적인 모임이 아니기 때문에 주영숙 의원을 부르지 않았다며 시의원들이 모인 김에 자연스럽게 후반기 의장 선출에 대한 의견이 나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4·15총선에서 민주당 이후삼 의원은 미래통합당 엄태영 당선자에게 큰 표차이로 낙선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본격 가동
# “내가 가진 기술로 이웃의 삶이 조금이라도 편해진다면 그게 진짜 보람이지요. 작은 손길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자원봉사자 양한진(57세) 씨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 ..
제7회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김경일 파주시장 축사장면(사진=김경일 시장 페이스북 캡쳐)
이종호 11시간30분 만에 특검 조사 종료…"임성근과 술자리 안해"
[뉴스21 통신=추현욱 ]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를 불러 약 11시간30분 만에 조사를 마쳤다.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1일 오전 10시부터 이 전 대표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진행했다. 이 전 대표는 오후 9시11분께 조사를 마치고 나와 법무부 호송차에 올...
대통령실, “한중 관계 복원이 최대 성과”…한반도 비핵화 입장 재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1일 한중 정상회담에 대해 “국익·실용에 기반한 대중(對中) 외교를 통해 한중 관계를 전면적으로 복원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한반도 비핵화 정책을 유지한다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입장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이날 위 실장은 경주 국제미디어센터(IMC...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