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사이버보안 전문 인재 양성과정’을 이수할 교육생 20명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 등 사이버환경 변화로 정보 보안 분야가 유망 직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에 구는 지난 4월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협회장 이동범)와 협약을 맺고 사이버보안 인재를 양성해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자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실무과정(120시간)과 실습과정(40시간)을 병행해 총 20회에 걸쳐 진행된다.
실무과정은 ▲시스템 보안 ▲네트워크 해킹 및 보안 ▲웹 구조 및 모의해킹 ▲악성코드 분석 ▲정보보안 컨설팅 등으로 구성됐다.
실습과정에선 보다 생생한 실습을 위해 사이버보안 전문기업인 SK인포섹의 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한다. 구는 “최신 트렌드 반영을 위해 SK인포섹과 협력했다”면서, “실제 기업의 교육 프로그램과 실습시설을 활용할 수 있어 현장 적응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기업 대표와 취업 멘토링,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참가 지원, 사이버보안 기업과 협의체를 구성해 교육 수료생의 취업을 적극 연계할 방침이다.
이번 교육은 가락동 소재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교육센터에서 6월 한 달 간 실시되며, 비용은 전액 무료다. 특히 IT융합, 바이오 등 신성장동력산업 기업 3000여 개가 입주한 문정비즈밸리와 조성 예정인 ICT보안클러스터 등의 지역특성이 반영돼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정보 보호 직종에 종사하고자 하는 만18세~39세의 미취업자 누구나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오는 15일까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홈페이지(www.kisia.or.kr)를 참고해 지원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edu4security@kisia.or.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이달 22일 인터뷰 심사를 통해 교육생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4차산업이 활성화되면서 사이버보안과 관련된 일자리도 주목받고 있다”며, “변화하는 사이버환경에 발맞춰 역량 있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송파만의 특화된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사법부 독립’ 외친 김명수 대법원장, 말과 행동은 달랐다
김명수 대법원장은 박근혜 정부 시절 사법권 남용 논란을 의식해 취임 초기부터 ‘사법부 독립’을 강조해 왔다.그러나 실제 행보에서는 정치적 상황에 따라 입장이 흔들리며 ‘독립성 훼손’ 논란을 자주 빚었다.후배 법관의 사표 수리 논란 당시 국회 반응을 언급하며 정치적 고려를 한 발언이 공개돼 비판을 받았다.사법행정...
대미 투자 확대·리쇼어링 영향에 산업 경쟁력 약화 우려…산업부 중심 대응 나서
정부가 제조업 공동화(空洞化) 우려에 대응하기 위해 산학연 전문가가 참여하는 포럼을 추진한다.해당 포럼은 산업통상자원부 주도로 구성되며, 총괄위원회와 전략별 분과위원회로 운영될 예정이다.정부 관계자는 “최근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이번 조치는 미국과의 관세 협상 이후 산업 구조 변화에 ...
거창군, 2026년 장애인일자리 참여자 130명 모집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자립생활 활성화를 위한 ‘2026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장애인일자리사업’은 근로 능력이 있는 장애인에게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
국힘 '딸 결혼식 축의금' 논란이 일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경찰에 고발
국민의힘은 '딸 결혼식 축의금' 논란이 일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을 경찰에 고발했다.국민의힘은 오늘(30일) 오후 서울경찰청에 뇌물 수수와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최 위원장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국민의힘은 언론 공지를 통해 "자녀 혼사를 명목으로 성명불상의 대기...
동강 붉은 메밀꽃
메밀은 마디풀과의 한해살이식물로 줄기는 60~90cm 정도 자라는데 초록색, 분홍색, 짙은 붉은색 등 여러 색깔이며 잎은 삼각형의 심장형이다. 꽃은 7~10월에 흰색을 띠지만 붉은 빛이 도는 5장의 꽃잎이 총상꽃차례를 이루어 피며 열매는 갈색 수과로 세모진 난형이며 능선이 3개 있다. 강원특별자치도 평창은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이라.
부사
부사(후지)는 일본 아오모리현에서 개발된 사과 품종으로, 버지니아 롤스 제넷과 딜리셔스를 교배해 만들었다.
서천군, 웅진식품 ‘하늘보리’와 겉보리 계약재배 추진
서천군은 지난 4일 군청 대외협력실에서 웅진식품, 지피코, 서서천농협, 겉보리 생산법인과 ‘겉보리 계약재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가공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관내에서 생산되는 겉보리의 안정적 소비처를 확보하고, 논 타작물 생산단지 확대를 견인하기 위한 것이다. 계약재배에는 서면 개야리 영농조합법인 등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