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집콕 청소년 꼭 보세요…영등포구, 온라인 직업 멘토링 - 전문가 ‘온라인 진로 상담’ 적성탐색, 목표설정 등 지원…매주 월요일 개… 김민수
  • 기사등록 2020-05-06 12:11:37
기사수정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청소년 지원책을 마련하고자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화상 진로 상담’ 및 온라인 직업 멘토링 ‘나비 LIVE’를 개최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각급 학교에서 온라인 개학을 시행하자, 많은 청소년들은 가정에서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

이에 구는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적성 탐색을 돕고자 온라인 진로 상담 및 온라인 직업 멘토링을 개최한다.

우선 구는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화상 진로 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

학생들은 전문 진로‧진학 상담 전문가와 ▲적성 및 흥미 탐색 ▲목표 설정 ▲목표 달성을 위한 학습 방향 설정 등을 주제로 1시간 동안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눈다.

온라인 진로 상담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사전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다음으로, 구는 온라인으로 다양한 직종의 전문가를 만나보는 ‘나비 LIVE’를 5월 20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에 개최한다.

학생들은 현직자로부터 직업 소개, 직업 장단점 등의 이야기와 함께 진솔한 조언도 들을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도 있다.

나비 LIVE 프로그램은 ▲5월 6일(수) 성우 편 ▲5월 13일(수) 메이크업아티스트 편 ▲5월 20일(수) 마술사 편으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영등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www.1318nabi.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2-2636-6521~3) 문의도 가능하다.

온라인 진로 상담 및 나비 LIVE에 참여를 위해서는 컴퓨터, 스마트폰 등의 장비와 이어폰, 마이크가 필요하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교육에 대응하고자 온라인 진로 서비스를 하게 됐다”라며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인 미래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229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