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이면도로의 주차장 수급불균형문제와 주차질서 확립을 위해 오는 7월부터 중곡1동과 자양1동에 ‘거주자우선주차 순환배정제도’를 시범 운영한다.
‘거주자우선주차 순환배정제도’는 거주자우선주차면 이용을 희망하는 주민들이 1년 단위로 거주자우선주차면을 순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민들에게 공평한 이용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오는 7월 ‘거주자우선주차 순환배정제도’ 시범 운영을 앞둔 중곡1동과 자양1동의 거주자우선주차 이용 희망자를 대상으로 오는 1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청 방법은 광진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 후 증빙서류를 팩스로 제출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작성해 증빙서류와 함께 광진구시설관리공단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선정방식은 배점기준표 점수 산정에 의해 고점자를 배정할 예정이며, 이번에 선정되면 올해 7월 1일부터 내년 6월 30일까지 1년간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와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광진구청 교통지도과(☎450-7962), 광진구시설관리공단 주차사업팀(☎2049-454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이번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2021년 7월에는 중곡1·2동, 구의1동, 자양1·4동, 군자동 지역에서 확대 실시하고 2022년 7월에는 15개 전체 동으로 전면 확대해 진행할 계획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주민들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거주자우선주차 순환배정제도를 비롯해 유휴 주차면이 있는 건축물 부설 주차장 개방, 자투리 땅 활용 등 주차 공간 확충 사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 시범 운영되는 ‘거주자우선주차 순환배정제도’에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법부 독립’ 외친 김명수 대법원장, 말과 행동은 달랐다
김명수 대법원장은 박근혜 정부 시절 사법권 남용 논란을 의식해 취임 초기부터 ‘사법부 독립’을 강조해 왔다.그러나 실제 행보에서는 정치적 상황에 따라 입장이 흔들리며 ‘독립성 훼손’ 논란을 자주 빚었다.후배 법관의 사표 수리 논란 당시 국회 반응을 언급하며 정치적 고려를 한 발언이 공개돼 비판을 받았다.사법행정...
대미 투자 확대·리쇼어링 영향에 산업 경쟁력 약화 우려…산업부 중심 대응 나서
정부가 제조업 공동화(空洞化) 우려에 대응하기 위해 산학연 전문가가 참여하는 포럼을 추진한다.해당 포럼은 산업통상자원부 주도로 구성되며, 총괄위원회와 전략별 분과위원회로 운영될 예정이다.정부 관계자는 “최근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이번 조치는 미국과의 관세 협상 이후 산업 구조 변화에 ...
거창군, 2026년 장애인일자리 참여자 130명 모집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자립생활 활성화를 위한 ‘2026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장애인일자리사업’은 근로 능력이 있는 장애인에게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
국힘 '딸 결혼식 축의금' 논란이 일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경찰에 고발
국민의힘은 '딸 결혼식 축의금' 논란이 일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을 경찰에 고발했다.국민의힘은 오늘(30일) 오후 서울경찰청에 뇌물 수수와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최 위원장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국민의힘은 언론 공지를 통해 "자녀 혼사를 명목으로 성명불상의 대기...
동강 붉은 메밀꽃
메밀은 마디풀과의 한해살이식물로 줄기는 60~90cm 정도 자라는데 초록색, 분홍색, 짙은 붉은색 등 여러 색깔이며 잎은 삼각형의 심장형이다. 꽃은 7~10월에 흰색을 띠지만 붉은 빛이 도는 5장의 꽃잎이 총상꽃차례를 이루어 피며 열매는 갈색 수과로 세모진 난형이며 능선이 3개 있다. 강원특별자치도 평창은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이라.
부사
부사(후지)는 일본 아오모리현에서 개발된 사과 품종으로, 버지니아 롤스 제넷과 딜리셔스를 교배해 만들었다.
서천군, 웅진식품 ‘하늘보리’와 겉보리 계약재배 추진
서천군은 지난 4일 군청 대외협력실에서 웅진식품, 지피코, 서서천농협, 겉보리 생산법인과 ‘겉보리 계약재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가공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관내에서 생산되는 겉보리의 안정적 소비처를 확보하고, 논 타작물 생산단지 확대를 견인하기 위한 것이다. 계약재배에는 서면 개야리 영농조합법인 등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