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코로나19 지역 사회 감염 차단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외출을 자제하는 주민들을 위해 온 가족이 즐기는 보드게임 키트를 증정한다고 밝혔다.
뜻 깊은 가정의 달 5월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보드게임 키트 증정 이벤트는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생생문화재 사업의 일환이다.
생생문화재 사업은 ‘문화재 문턱은 낮게, 프로그램 품격은 높게, 국민 행복은 크게’라는 목표로, 잠자고 있는 문화재의 가치와 의미를 새롭게 발견해 문화재가 역사 교육의 장이자 대표적인 관광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형 사업이다. 마포구는 생생문화재 사업 공모에 2015년 첫 선정 후 6년째 매년 연속 선정되며 사업을 수행해오고 있다.
구는 생생문화재 사업을 구성하는 프로그램으로 보드게임을 활용한 어린이 근현대사 교육 프로그램 ‘양화진 나루잇기’를 매년 운영해왔다. 2020년 상반기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각 가정에서 쉽고 재미있게 우리 고장 마포구의 역사나 자연 환경에 대해 배우며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증정용으로 보드게임을 제작하게 됐다. 게임 활동을 통해 생생문화재 사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도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드게임은 밤섬에 사는 멸종위기종인 흰꼬리수리, 참매 등의 조류와 어류 및 식물을 소재로 만든 그림 맞추기 카드 총 57장이 포함된 게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밤섬 관련 배경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워크북 교재도 함께 제공된다.
보드게임 키트 신청은 마포 관광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mapo_tourism/)에서 할 수 있다. 마포 관광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2가지 퀴즈의 정답을 이름, 연락처, 주소와 함께 다이렉트 메시지로 보내면 이 중 정답을 맞힌 신청자 100명에게 보드게임 키트를 증정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5월 5일까지이며, 선착순 100명 달성 시 신청 마감된다. 다만 동일 주소에서 여러 신청자가 참여해 정답을 맞혀도 보드게임 키트는 1개가 발송된다.
보드게임 키트 신청과 관련된 기타 문의사항은 마포구 관광과(02-3153-8368) 또는 ㈜컬처앤로드 문화유산활용연구소(02-719-1495)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가정의 달 5월이 다가오며 가족행사를 비롯한 외출 및 대면 접촉이 늘어날 수 있어 주민들의 안전이 염려스럽다”라며 “보드게임 키트를 활용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충실하면서도 가족들과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서울퓨처랩 방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일(토) 마곡광장에 위치한 4차산업 혁신기술 체험센터 ‘서울퓨처랩’을 방문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함께 가상공간에서 건물과 물건을 자유자재로 배치해 보는 ‘MR(혼합현실) 홀로렌즈’, 드론비행 등을 체험했다. 또, AI와 로봇, 메타버스, 드론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첨...
자연이 연주하는 바다의 선율, 울산 슬도(瑟島)
[뉴스21 통신=최세영 ]푸른 파도와 붉은 등대가 어우러진 울산의 대표 해양 명소. ▲ 사진=최세영기자 드론으로 촬영한 슬도 등대 전경.울산광역시 동구 방어동 방어진항 끝자락에 자리한 작은 바위섬 슬도(瑟島)는 ‘파도가 연주하는 섬’으로 불리며, 자연이 빚은 예술작품 같은 풍광을 자랑하며, 울산을...
내란특검, 황교안 압수수색 집행 또 불발… "문 안 열어주고 거부"
황교안 자유와혁신 대표가 올해 9월 15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 1심 결심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12·3 불법계엄 관련 내란·외환 혐의를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31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현 자유와혁신 대표)를 상대로 재차 압수수색에 나섰지만 무산됐다. 황 전 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