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서울시와 연계해 지역 내 주택에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비 일부를 지원한다.
‘태양광 미니발전소’는 아파트 베란다, 주택 옥상 등 지정된 장소에 소규모 태양광 모듈을 설치해 전기를 자체 생산하는 시설이다.
구는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지원을 위해 구비 1억2천5백만원을 확보했으며, 주택형 100가구, 베란다형 500가구 등 총 600가구에 태양광 설치비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베란다형의 경우 가구당 5만 원, 주택형은 가구당 100만 원을 지원한다. 서울시에서는 베란다형의 경우 w당 1200원, 주택형은 kw당 70만 원을 보조한다.
보급업체와 제품 정보는 구 홈페이지(http://www.gwangjin.go.kr)와 서울시 햇빛지도 홈페이지(http://solarmap.seoul.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택형 설치를 희망하는 구민은 홈페이지를 통해 보급 업체 선정 및 상담 후 설치하면 되며, 보조금 신청은 설치 시 업체에서 진행한다.
베란다형 설치를 원할 경우에는 태양광 콜센터(☎1566-0494)로 전화 신청하거나 서울 햇빛마루(https://www.sunnyseoul.com)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설치를 원하는 구민은 11월 30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설치 보조금과 자비 부담금은 업체와 상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 상세내용을 확인한 후 선택하면 된다. 단,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되며 선착순 마감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태양광은 햇빛을 이용해 전기를 만들어 가정에서 바로 사용하는 친환경 에너지로 전기 요금 절감과 함께 환경도 보호 할 수 있다”며 “이번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보조금 지원 사업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주김치축제 역대 최고 매출…민생회복 축제로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김치축제’가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하며 지역경제 활력을 불어넣는 ‘민생회복 축제’로 도약했다.광주광역시는 지난 10월31일부터 11월2일까지 사흘 동안 광주시청 일원에서 개최한 ‘제32회 광주김치축제’에 5만7000여명의 방문객이 몰리고, 10억38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올해 .
송전선로 제천 경유 논란…행정만큼 침묵한 시의회도 책임론 제기
신 평창~신 원주 송전선로 건설사업이 제천을 경유하는 것으로 사실상 확정되면서, 제천시뿐 아니라 제천시의회의 책임론도 제기되고 있다.행정의 대응 부실뿐 아니라 의회 또한 한국전력으로부터 관련 자료를 수차례 전달받고도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는 지적이다.◆“행정은 숨기고, 의회는 침묵했다”김수완 제천시의원은 ...
캄보디아 거점 ‘100억대 투자 사기’…한국인 27명 검찰 송치
캄보디아를 거점으로 100억 원대 온라인 투자 사기를 벌인 한국인 일당이 검찰에 송치됐다.대구경찰청은 조직원 17명을 구속, 자금세탁책 등 10명을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이들은 2023년 2월부터 10월까지 SNS를 통해 “AI 주식 프로그램 투자로 고수익 보장”이라며 피해자들을 속였다.가짜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만들어 조작된 수..
‘사법부 독립’ 외친 김명수 대법원장, 말과 행동은 달랐다
김명수 대법원장은 박근혜 정부 시절 사법권 남용 논란을 의식해 취임 초기부터 ‘사법부 독립’을 강조해 왔다.그러나 실제 행보에서는 정치적 상황에 따라 입장이 흔들리며 ‘독립성 훼손’ 논란을 자주 빚었다.후배 법관의 사표 수리 논란 당시 국회 반응을 언급하며 정치적 고려를 한 발언이 공개돼 비판을 받았다.사법행정...
대미 투자 확대·리쇼어링 영향에 산업 경쟁력 약화 우려…산업부 중심 대응 나서
정부가 제조업 공동화(空洞化) 우려에 대응하기 위해 산학연 전문가가 참여하는 포럼을 추진한다.해당 포럼은 산업통상자원부 주도로 구성되며, 총괄위원회와 전략별 분과위원회로 운영될 예정이다.정부 관계자는 “최근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이번 조치는 미국과의 관세 협상 이후 산업 구조 변화에 ...
거창군, 2026년 장애인일자리 참여자 130명 모집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자립생활 활성화를 위한 ‘2026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장애인일자리사업’은 근로 능력이 있는 장애인에게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
국힘 '딸 결혼식 축의금' 논란이 일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경찰에 고발
국민의힘은 '딸 결혼식 축의금' 논란이 일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을 경찰에 고발했다.국민의힘은 오늘(30일) 오후 서울경찰청에 뇌물 수수와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최 위원장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국민의힘은 언론 공지를 통해 "자녀 혼사를 명목으로 성명불상의 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