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자치도 한라도서관(관장 류도열)은 지난 24일 주한미국대사관 문정관(Cultural Attachė) 애론 타버(Aaron Tarver), 주한미국대사관 아메리칸 스페이스 디렉터 안선남과 화상회의를 갖고 도서관내 아메리칸 코너 설치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애론 타버 문정관은 한라도서관과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미국 관련 정보와 문화․교육자료, 프로그램 등을 다양한 형태로 제공할 수 있는 기회로 한국과 미국의 우정과 협력관계 증진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또한 아메리칸 코너 MOU 체결 전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문화, 역사, 교육 등에 관한 자료, 미국 유학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회의는 아메리칸 코너 개관을 위한 MOU 체결 등에 관한 안내, 5월중 한라도서관 방문 일정 조율, 주한미국대사관 공공외교와 프로그램을 통한 협력 등에 대해 논의했다.
류도열 한라도서관장은 “지난해부터 주한미국대사관 관계자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도민들에게 다양한 국외문화정보를 접할 수 있는 아메리칸 코너를 마련했다”며 “한라도서관이 국제문화 교류의 거점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읍시, 저소득층·신혼부부 보증금 무이자 지원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주거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과 청년, 신혼부부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5억 7000만원(도비 2억 2800만원, 시비 3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저 주거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환경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주거 수준을 높...
예수병원,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 도입 본격 운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Da Vinci SP)'를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도입한 '다빈치 SP'는 기존의 로봇수술 방식에서 기술적으로 한 단계 진화한 모델로, 더욱 정밀하고 환자 친화적인 의료 환경을 제공할 전망이다. 우선 기존 다빈치 로봇수술 시스템과 달리 단일공 ...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