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적 경제=뉴스21통신】홍 판곤 기자= 이달 24일 유라시아 재난 안전세계본부 IO-WGCA(대표 김 달문)는 나우안전책무기업인 나우메이드 주식회사가 대한민국 행정안전부 마을기업 인가업체인 사회적경제기업 협동조합함박꽃웃음(이사장 정 병수)을 나우안전 책무실천기업으로 선정하고 협약서 공증절차 중임을 밝혔다.
기후환경 헌법실천 국제기구 IO-WGCA(International Organization-World Green Climate Association)는 우리가 잘 아는 UN과 같이 대한민국헌법 제6조 1항에 따라 헌법에 의하여 승인된 조약과 국제법규가 국내법과 같은 효력을 보장하는 국제기구이다.
한 국가의 문서가 외국에서 인증받기 위하여 해외 공관에서 ‘영사확인’의 방식으로 문서의 신뢰성을 확보하는데 시간과 비용 면에서 불편을 감수해야 한다. 이러한 절차없이 문서를 검증하기 위한 제도로 아포스티유 협약(외국 공문서에 대한 인증 요구 폐지 국제협약)을 맺게 된다.
대한민국은 국회가 IO-WGCA 가입을 비준한 회원 국가이고 법무부와 외교부는 유라시아 재난 안전세계본부가 발행한 협약서를 아포스티유 인증한 기관이다.

2019년 국제기구(IO)―세계녹색기후기구(WGCA)는 회원국가에 기후환경 대응관련 국제표준 산업분류 및 물류코드를 국제 녹색기술, 상품, 서비스, 기업, 학위 등 국제자격을 검증 한 후 국제녹색인증 녹색기술, 녹색상품, 사용 실천 헌법을 상표 근거로 110종류 지적재산권으로 등록했다.
이번에 행정안전부 인증 마을기업인 ‘협동조합 함박꽃웃음’과 나우안전 책무실천기업 협약을 체결한 것은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일자리를 잃은 조기퇴직자들에게 일자리를 만들어 주자는 취지이다.
‘나우메이드’의 핵심기술은 24시간 전원차단이 어려운 공장이나 빌딩의 전력설비를 끄지 않은 상태에서 특허기술 제품인 절연세척제를 물세척 하듯이 분사하여 전기 판넬 내부의 미세 먼지를 깨끗이 세척하여 전기화재를 예방하는 ‘무정전 전력설비 절연세척 솔루션’이다. 10만 볼트 이하 공사를 서울도시철도, 인천도시철도, 한국수자원공사 등 200여 기업에 했고 스프레이형 제품도 있어 전기제품, 컴퓨터 세척제로 납품했다. 이것을 UAE 등 해외에도 수출 하고 있다.

양천구, ‘2026년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도시 미관을 해치고 보행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현수막·전단 등을 집중 정비하기 위해 ‘2026년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를 운영하고, 오는 31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는 주민이 지역 내 불법 현수막, 벽보, 전단 등을 수거해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실적.
강서구, ‘서울키즈플라자’ 개관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에 놀이와 돌봄, 마음건강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아동전용 복합공간 ‘서울키즈플라자’가 지난 12일(금) 문을 열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오세훈 서울시장, 이용 아동과 양육자, 돌봄시설 종사자 등 100여 명이 함께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어린이들의 놀이와 돌봄 그...
강서구,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취약계층에 김장 2.2톤 기부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지난 12일(금)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주)(대표이사 최덕진)로부터 김장김치 10kg 220박스를 전달받았다. 전달식은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김포공항 기내식센터에서 진교훈 구청장, 최덕진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임직원들은 김장김치를 버무.
인천공항고속도로서 졸음운전 연쇄 추돌 사고로 2명 심정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오늘 새벽 5시쯤 인천공항고속도로 공항방향 운서역 인근에서 SUV 2대와 택시 2대가 연달아 부딪히는 사고가 났다.이 사고로 20대 남성 택시 승객과 SUV 조수석에 타고 있던 70대 남성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다.경찰은 20대 남성이 타고 있던 택시의 운전자가 졸음운전을 하다가 70대 남성이 타고 있던 SUV를 들이받..
롯데백화점 대표, ‘노조 조끼 손님 제지’ 논란에 공식 사과
[뉴스21 통신=추현욱 ]노동조합 조끼를 입고 식사를 하려던 시민에게 조끼를 벗으라고 요구한 롯데백화점이 사건 발생 사흘 만에 대표이사 명의로 공식으로 사과하며,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13일 롯데백화점 누리집 맨 위의 ‘공지사항’을 보면, 정현석 롯데백화점 대표 명의의 사과문이 올라와 있다. 롯데백화점은 사과문을 통해 &ldqu...
우크라 전쟁이 불씨 지핀 ‘유럽 징병제’ 논의…각국 징병제 부활 논란
[뉴스21 통신=추현욱 ]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안보 위기가 커진 유럽 각국에선 징병제 부활 등 군복무제 개편 움직임이 활발하다. 특히 최근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미국 우선주의’ 외교로 “미국이 유럽을 돕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진 것도 한몫하고 있다. 이른바 ‘유럽 자강론’이 확산되면서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