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 기자 = 달서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수출 중소기업을 위해 해외 통상활동 지원 규모를 확대하여 추진한다.

중소기업 통상활동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해외지사화 사업과 통·번역지원 사업으로 4월부터 12월말까지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마케팅 및 수출을 지원한다.
‘중소기업 해외지사화 사업’은 해외에 지사를 설치할 여력이 부족한 지역의 중소기업을 위해 공공기관의 해외네트워크가 현지 지사 역할을 대행하여 수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달서구는 이 사업을 통해 2019년 12개의 지역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미국, 중국, 독일, 인도 등 9개국 해외지사를 대상으로 추진하였으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2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확대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통·번역지원 사업’은 외국어 전문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위하여 통역 및 각종 무역서류, 카탈로그 등의 번역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9년에는 12개 기업을 지원하였으며, 올해는 20여개 기업 지원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달서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업이 어려운 시점에 지역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을 위한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으로 기업의 위기 극복에 도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
산림청, APEC 대비 산림경관정비에 총력!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외국 사절단에게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숲을 선보이기 위해 경주 보문단지 주변 산림경관을 정비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아시아·태평양 정상 등 외교사절단이 방문하는 경주보문단지 주변의 산림경관을 정비하기 위해 산림.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산림청, 임산물 수출 유망기업에 해외시장 개척비 지원한다!- 국내 임산물 수출 진출을 선도할 유망기업 5개 사 선정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한국임업진흥원에서 국내 임산물의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할 수출 유망업체 5개 사를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임산물 수출 확대를 통한 임업인 소득 항상 및 임산업...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 ‘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25일 대전숲체원서‘2025 우리숲페스타’ 개최 - 숲에서 만나는 문화예술 향연… 청년 예술인과 지역이 함께하는 숲속 축제 국립대전숲체원 우리숲페스타 홍보 포스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 제공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은 대전숲체원에서 오는 25일 12시부터 18시까지 ‘2025 ...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
산림청,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이달의 임산물로 ‘대추’를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추는 우리나라에서 예로부터 풍요와 다산, 건강을 상징하는 임산물로 사랑받아 왔다. 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라며 9월 하순부터 10월 초 사이에 수확되는 대표 가을 임산물로 최근에는 .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
산림청,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회의에서 국제 산림협력의 중요성 알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20일부터 파나마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유엔 생물다양성협약(CBD) 과학기술부속기구회의(SBSTTA)에 참석해 국제 산림협력 사례를 소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산림청은 부대행사에서 2014년 제12차 생물다양성협약 총회 후속사업으로 한국이 주도해 출범한 ...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APEC 정상회의 개최 전 산불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당초 11월 1일에서 10월 20일로 앞당겨 산불조심기간 시작 -□ 행정안전부(장관 윤호중)와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10월 23일(목) ‘2025년 가을철 산불 대비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공동 개최했다. ○ 가을철은 단풍을 즐기려는 관람객과 등산객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