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구민들을 위해 온라인 문화생활 지원에 나섰다.
구는 지난 6일 가수 채연의 공연을 시작으로 구 홈페이지, 유튜브, 네이버TV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매주 금요일 ‘희망메시지, 온라인 라이브 버스킹’을 진행하고 있다.
가수 채연에 이어 온라인 버스킹에 참여한 두 번째 버스커는 유튜브 구독자 20만명을 보유한 ‘해리안&윤소안’ 듀오로, 2017년 데뷔 후 매년 싱글앨범을 발표하고 드라마 OST에도 참여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지난 해 능동로 버스킹존 선포식, 광진 버스킹 데이 등 구에서 진행된 여러 버스킹 공연에 참여한 데 이어 이번 온라인 라이브 버스킹에도 함께 하게 됐다.
2호 온라인 버스커 ‘해리안&윤소안’ 듀오의 공연은 총 2편으로, 지난 10일 1편을 선보였으며, 17일 구 홈페이지, 유튜브, 네이버TV 등을 통해 2편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4일에는 세 번째 버스커 박지원(지오니아)의 온라인 버스킹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더불어 오는 22일부터는 광진문화원 홈페이지, 광진문화원 유튜브 채널 ‘광진문화 One!’을 통해 찾아가는 문화원 ‘무관중 온라인 공연’을 진행한다.
‘무관중 온라인 공연’은 싱어송라이터 진교의 공연을 시작으로 퓨전 난타, 악기연주, 국악, 사물놀이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오는 24일에는 LED 화면이 장착된 차량을 활용해 강변역, 건대역, 아차산역 등을 이동하면서 공연 영상을 2차로 상영할 예정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이번에 준비한 온라인 공연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구민들의 마음에 위로가 되길 바란다” 라며 “앞으로도 구민 여러분이 집에서도 편안하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공연을 즐기실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 고 말했다.
‘사법부 독립’ 외친 김명수 대법원장, 말과 행동은 달랐다
김명수 대법원장은 박근혜 정부 시절 사법권 남용 논란을 의식해 취임 초기부터 ‘사법부 독립’을 강조해 왔다.그러나 실제 행보에서는 정치적 상황에 따라 입장이 흔들리며 ‘독립성 훼손’ 논란을 자주 빚었다.후배 법관의 사표 수리 논란 당시 국회 반응을 언급하며 정치적 고려를 한 발언이 공개돼 비판을 받았다.사법행정...
대미 투자 확대·리쇼어링 영향에 산업 경쟁력 약화 우려…산업부 중심 대응 나서
정부가 제조업 공동화(空洞化) 우려에 대응하기 위해 산학연 전문가가 참여하는 포럼을 추진한다.해당 포럼은 산업통상자원부 주도로 구성되며, 총괄위원회와 전략별 분과위원회로 운영될 예정이다.정부 관계자는 “최근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이번 조치는 미국과의 관세 협상 이후 산업 구조 변화에 ...
거창군, 2026년 장애인일자리 참여자 130명 모집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자립생활 활성화를 위한 ‘2026년 장애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장애인일자리사업’은 근로 능력이 있는 장애인에게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
국힘 '딸 결혼식 축의금' 논란이 일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경찰에 고발
국민의힘은 '딸 결혼식 축의금' 논란이 일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민희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을 경찰에 고발했다.국민의힘은 오늘(30일) 오후 서울경찰청에 뇌물 수수와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최 위원장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국민의힘은 언론 공지를 통해 "자녀 혼사를 명목으로 성명불상의 대기...
동강 붉은 메밀꽃
메밀은 마디풀과의 한해살이식물로 줄기는 60~90cm 정도 자라는데 초록색, 분홍색, 짙은 붉은색 등 여러 색깔이며 잎은 삼각형의 심장형이다. 꽃은 7~10월에 흰색을 띠지만 붉은 빛이 도는 5장의 꽃잎이 총상꽃차례를 이루어 피며 열매는 갈색 수과로 세모진 난형이며 능선이 3개 있다. 강원특별자치도 평창은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이라.
부사
부사(후지)는 일본 아오모리현에서 개발된 사과 품종으로, 버지니아 롤스 제넷과 딜리셔스를 교배해 만들었다.
서천군, 웅진식품 ‘하늘보리’와 겉보리 계약재배 추진
서천군은 지난 4일 군청 대외협력실에서 웅진식품, 지피코, 서서천농협, 겉보리 생산법인과 ‘겉보리 계약재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가공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관내에서 생산되는 겉보리의 안정적 소비처를 확보하고, 논 타작물 생산단지 확대를 견인하기 위한 것이다. 계약재배에는 서면 개야리 영농조합법인 등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