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군은 16일 군청 상황실에서 거창일반산업단지 및 가조온천 관광지 내 투자자 2개사와 투자금액 135억 원, 고용인원 70여 명 규모의 투자유치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투자유치협약을 체결한 ㈜와이엘이(대표 배종국)는 현대중공업, 두산중공업 등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납품하는 선박구성 부분품 제조업체다. 최근 신규 주문량이 늘어 공급물량을 맞추기 위해 신축 부지를 찾던 중 교통, 투자보조금 지원 등을 고려해 최종 거창일반산업단지로 이전을 결정하게 됐다.
또한 패밀리관광호텔(주)(대표 김재현)은 광주대구고속도로 확장, 항노화힐링랜드·친환경대중골프장 조성 등으로 관광객 수요 증가와 기존 숙박시설 부족문제를 해결하고자 가조온천 관광지에 힐링과 치유중심의 가족호텔을 건립하게 됐다.
거창군은 그동안 호텔이 없어 외부행사 진행에 애로가 있었으나 이번 관광호텔 건립으로 대외행사 유치는 물론 승강기안전기술원 교육생 숙소 해결 등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승강기허브도시 거창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해줘 감사드린다”며 “이번 투자협약 체결로 인구증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되고, 군에서는 투자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시, 2025 연말 표창장 수여식 개최… 유공자 공로 빛내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안산 연말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한 해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이날 행사는 올 한 해 안산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와 그 가족, 관계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행사는 ▲유공발전 표창 시상 ▲축하말씀 ▲축하공연 ▲기념사...
보성열선루, 빛으로 물드는 겨울밤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오는 12월 19일부터 2026년 2월 18일까지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운영한다. 군은 이번 조명을 통해 이순신 장군의 충의와 결의를 빛으로 형상화한 특별한 겨울 야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년 보성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공원 준공을 기념하고, 겨울철 체류..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