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됨에 따라 주민들의 움츠러든 배움에 대한 욕구를 지원하고자 언택트(비대면) 온라인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마포구 구민정보화교실은 지난 2월부터 정보화교육장 운영 중단에 돌입했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 활용법을 배우는 기초 강좌부터 한글, 엑셀 등 컴퓨터 프로그램 활용 강좌와 스마트폰 활용 심화 강좌까지 모든 정보화 강좌 운영이 중단된 상태다.
구는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 현상으로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대책으로 구민들이 집에서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준비하였다.
이번 온라인 정보화교육은 스마트폰 기초, 한글·엑셀·파워포인트 개념알기, 스마트폰 브이로그로 소통하기 등 총 7개 과정이 개설되었다.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으로 진행되어 PC와 스마트폰이 있으면 집에서 손쉽게 시청 가능하다. 더불어 실시간 댓글로 수강생들의 문의를 받아 비대면 교육의 단점을 보완할 계획이다.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마포구인 주민 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16일(목)까지 과정별 선착순 접수이고, 마포구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http://www.mapo.go.kr/mll)에서 신청하면 된다. 단, 컴퓨터 사용이 익숙지 못한 주민들을 위해 기초 과정은 전화접수(☎02-322-7293)도 받는다.
구는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어 교육장에서 집합 교육이 진행되기 전까지, 구민들의 배움 욕구 충족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관련 문의사항은 마포구 정보화교육 콜센터(☎02-322-7293)로 연락하면 접수 및 시청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기관들의 임시 휴관이 장기화되고 있다”라며, “구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주민에게 온라인 정보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코로나도 막지 못하는 배움의 열정을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과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서울퓨처랩 방문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일(토) 마곡광장에 위치한 4차산업 혁신기술 체험센터 ‘서울퓨처랩’을 방문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함께 가상공간에서 건물과 물건을 자유자재로 배치해 보는 ‘MR(혼합현실) 홀로렌즈’, 드론비행 등을 체험했다. 또, AI와 로봇, 메타버스, 드론 등 4차산업 시대를 이끌어갈 첨...
자연이 연주하는 바다의 선율, 울산 슬도(瑟島)
[뉴스21 통신=최세영 ]푸른 파도와 붉은 등대가 어우러진 울산의 대표 해양 명소. ▲ 사진=최세영기자 드론으로 촬영한 슬도 등대 전경.울산광역시 동구 방어동 방어진항 끝자락에 자리한 작은 바위섬 슬도(瑟島)는 ‘파도가 연주하는 섬’으로 불리며, 자연이 빚은 예술작품 같은 풍광을 자랑하며, 울산을...
내란특검, 황교안 압수수색 집행 또 불발… "문 안 열어주고 거부"
황교안 자유와혁신 대표가 올해 9월 15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국회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충돌 사건 1심 결심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12·3 불법계엄 관련 내란·외환 혐의를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31일 황교안 전 국무총리(현 자유와혁신 대표)를 상대로 재차 압수수색에 나섰지만 무산됐다. 황 전 총...